BBQ치킨, 코로나 피로감 날릴 콜라보형 한정판 굿즈 잇달아 내놓고 MZ세대 공략 나서
상태바
BBQ치킨, 코로나 피로감 날릴 콜라보형 한정판 굿즈 잇달아 내놓고 MZ세대 공략 나서
  • 김성현기자
  • 승인 2021.01.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 카카오와 ‘리틀 프렌즈 세트메뉴’ 8종 선뵈며 캐릭터 살린 소스 플레이트 증정
BBQ 홈파티 분위기 살리는 캐릭터 패키지로 4일만에 완판…고객 요청으로 기간 연장 

[코리아포스트 김성현기자] 장기화된 코로나19 속에서도 유통업계는 이른바 레어템으로 불리는 콜라보형 굿즈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시장을 달구고 있다. 자사 제품과 인기 캐릭터, 영화, 패션 브랜드들과 손잡고 MZ세대 마음잡기에 나선 것이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성인 10명중 4명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일시적 우울감인 ‘코로나 블루’를 경험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확행을 중시하던 MZ세대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해외여행 제한으로 느끼는 피로감이 더욱 크다. 

 기존 자사 제품의 상품성에 이색 콜라보를 더해 MZ세대에게 신선함과 재미를 주고 브랜드 친밀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브랜드 특색을 살린 콜라보형 굿즈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치킨업계 최초로 카카오와 손잡고 ‘리틀 프렌즈’와 대대적인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BBQ는 카카오와 손잡고 ‘리틀 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리틀 라이언, 리틀 어피치, 리틀 무지, 리틀 콘’등을 활용한 ‘리틀 프렌즈 세트’ 8종을 출시했다. 세트메뉴 주문시 ‘리틀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소스 플레이트 4종(리틀 라이언, 리틀 어피치, 리틀 무지, 리틀 콘) 중 1개를 랜덤으로 무료 증정한다. 

유투브 웹 예능인 ‘네고왕’을 통해 MZ세대들 사이에서 핫한 브랜드로 부상한 BBQ와 카카오의 이번 콜라보는 시작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BBQ의 리틀 프렌즈 소스플레이트
BBQ의 리틀 프렌즈 소스플레이트

카카오 캐릭터 매니아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카카오 선물하기와 BBQ앱에서만 판매했음에도 불구하고 4일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BBQ는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기간을 연장해달라는 의견을 적극반영해 기간을 연장했다. 

소스 플레이트뿐만 아니라 이번 콜라보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리틀 프렌즈 캐릭터’ 패키지는 연말 연초 홈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밝고 친근한 분위기를 살려주는 잇템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BBQ 마케팅팀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소비자들에게 신선함과 색다른 재미를 주고자 기획하게 되었다”며 “새해에도 고객들에게 다가갈 다양한 마케팅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할리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더욱 인기를 얻는 해리포터와 협업했다. 바닐라딜라이트 틴백 호그와트, 우디 보틀 텀블러 호그와트, 우디 트라이앵글 텀블러 도비, 머그&플레이트 세트 호그와트 총 4종을 선보였다. 해리포터 매니아들을 만족시킬 플래너북, 스퀘어백, 매직머그 등을 잇따라 선보였다.
버드와이저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인 스컬프터와 콜라보를 선보였다. 버드와이저는 코로나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지금 이 순간에도 빛나고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버드와이저 특유의 빨간색 로고와 빛에 노출되면 반짝이는 스컬프터 로고를 사용해 후드티, 크루넥티셔츠 등 패션아이템과 세라믹 스피커를 선보이며 MZ세대의 눈길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