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아시아 대표 기업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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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아시아 대표 기업으로"
  • 황명환 기자
  • 승인 2016.01.04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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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2016년도 경영방침 '우리 다 함께'

 [코리아포스트=황명환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대표이사 회장이 4일 오전 서울 중구 청계천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2016년 시무식에서 신년 경영방침을 발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경영 방침을 '우리 다 함께'로 정하고 글로벌 확산, 디지털 리더십 확보, 리테일 고도화, 미래(美來) 경영 혁신, 질(質) 경영 체질화, 인재 경영 등을 중점 추진 전략으로 제시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4일 신년사에서 아시아의 가치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서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아시아의 시대로 점차 세계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지금이야말로 '아시아의 미(美)를 창조하는 기업', '아시아의 가치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대표이사 회장이 4일 오전 서울 중구 청계천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2016년 시무식에서 신년 경영방침을 발표하고 있다. 2016.1.4 <<아모레퍼시픽 제공>>

서 회장은 "'원대한 기업'으로 향하는 중대한 기로에 서 있는 만큼 우직한 걸음으로 겸손한 도전을 이어가자"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경영 방침을 '우리 다 함께'로 정하고 ▲글로벌 확산 ▲디지털 리더십 확보 ▲리테일 고도화 ▲미래(美來) 경영 혁신 ▲질(質) 경영 체질화 ▲인재 경영 등을 중점 추진 전략으로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우선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라네즈·마몽드·에뛰드·이니스프리)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장세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인구 천만명 이상의 메가시티 등 신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할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및 옴니채널 등을 통해 디지털 리더십을 확보하고,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리테일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 이와 함께 고유의 미적 가치를 담아낸 브랜드 및 상품 개발 등 미래(美來) 경영 혁신, 적자 매장 수익성 개선 등을 통한 질(質) 경영 체질화, 전문가 양성 등 인재 경영에 중점적으로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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