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소비 키워드는 나·복고·요리…"
상태바
"올해 소비 키워드는 나·복고·요리…"
  • 황명환 기자
  • 승인 2015.12.1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옥션(www.auction.co.kr)이 올해 소비의 특징으로 나(me), 복고, 요리 등을 꼽았다. 옥션은 2015년 히트상품 키워드로 17일 '포스(F.O.R.C.E)'를 제시했다. F는 '나를 위한 가치 소비(For Me)'를 뜻하는 이니셜로, 경기 불황에도 자신의 취미나 아이를 위한 지출에는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경향을 말한다. 실제로 옥션에서는 인테리어·캠핑 용품, 드론·피규어 등 키덜트(어린이 취향 어른) 상품, 유아동 장난감 등의 수요가 크게 늘었다.  O(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는 소비자들이 온라인 한 곳에서 국내 쇼핑과 해외 직구(직접구매) 등을 모두 해결할 수 있게 됐다는 뜻이다. 최근 온라인쇼핑사이트에서 신선식품까지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이 밖에 R(복고·Retro)과 C(요리를 즐기는 소비자·Cooktainer)는 TV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 등에 영향을 받은 '복고'와 '요리' 열풍을, E(알뜰소비·Economic)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확인하고 가격을 비교한 뒤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알뜰소비' 추세를 반영했다. 올해 옥션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군 1~3위(판매량 기준)는 ▲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90만개) ▲ 엔진오일·타이어·배터리(82만개) ▲ 전자쿠폰(40만개)으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