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청년실업 해소 '고용디딤돌' 시동…1천명 선발
상태바
SK, 청년실업 해소 '고용디딤돌' 시동…1천명 선발
  • 정상진 기자
  • 승인 2015.11.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정상진 기자]    SK그룹이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도입하는 '고용 디딤돌 프로그램'이 5일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SK그룹은 이날 "심각한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대기업 중 처음으로 SK 고용디딤돌 프로그램 1기 참여자 1천명을 선발하는 절차에 돌입했다"면서 "구직자들이 다양한 직무교육과 인턴십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확보, 결국에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지원할 구직자는 오는 18일까지 2주 동안 SK가 별도로 개설한 사이트(www.skdidimdol.com)에 접속해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과 인턴 직무를 기재하면 된다. 이후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다음 달 중순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이들 합격자는 내년 1월부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SK그룹은 이번 프로그램에 17개 코스의 맞춤형 직무교육과 SK 협력사 및 중소 벤처기업이 제공하는 68개 직무의 인턴십을 도입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300여개 SK 협력사는 정보통신(ICT), 반도체, 에너지·화학, 전기전자, 건설 등 14개 산업 분야를 망라하고 있다. 서울·대전·세종지역 ICT 중심 벤처기업도 참가한다. 1기 합격자 1천명은 우선 희망 직무에 대한 기초 역량을 키우는 맞춤형 직무교육을 받는다. 교육 커리큘럼은 디딤돌에 참여한 300개 기업의 인턴 수요를 분석해 기본소양, 기업이해 등 직무공통 과정과 17개 코스의 직무전문 과정으로 나눠 짜여졌다. 직무교육은 숙련도에 따라 1∼3개월간 탄력적으로 실시된다.

직무교육을 마친 뒤에는 구직자가 지원한 참여기업에서 3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실무경험을 쌓게 되고, 참여기업은 인턴의 근무평가를 통해 역량을 검증해 정규직 채용을 결정한다.  구직자는 직무교육 기간에 월 50만원의 훈련수당, 인턴기간 중에는 월 150만원의 급여를 받는다. SK는 교육과 인턴 과정을 수료한 구직자에게 수료증과 함께 프로그램 기간에 따라 취업지원금 100만∼3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SK그룹 인재육성위원회 조돈현 전무는 "디딤돌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인재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중소기업이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 취업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