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택배 라이브로 본다 ?…GS샵, ‘라이브 배송’ 선봬
상태바
“내 택배 라이브로 본다 ?…GS샵, ‘라이브 배송’ 선봬
  • 황인찬기자
  • 승인 2015.10.2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황인찬기자] GS샵이  실시간 배송원의 위치와 담당 배송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LIVE)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

 
GS샵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유통업계의 배송 서비스 경쟁 속에서 ‘배송 정확성’에 차별점을 두고 ‘라이브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라이브 배송’은 단순히 배송 날짜와 예상 도착 시간을 안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현재 배송원이 어디쯤 와있는지 지도상에서 볼 수 있으며, 배송원의 남은 배송지점 개수와 함께 도착 예정시간을 분 단위까지 확인 할 수 있다.
 
또  방문 배송원이 누구인지 사진과 이름도 미리 확인 가능하고  ‘통화하기’ 버튼으로 배송원과 바로 통화할 수 있다.
 
배송이 완료된 후에는 배송 만족도 평가를 해당 화면에서 바로 할 수 있어 배송 관련 칭찬 메시지나 개선사항도 즉시 보낼 수 있다. 추후 접수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체적인 배송 서비스 품질 개선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라이브 배송’은 전국 540여명의 GS샵 전담 배송원들이 배송하는 TV쇼핑 상품이 해당되며, 모바일 GS샵(m.gsshop.com)의 ‘주문/배송조회’ 메뉴에서 해당상품의 ‘배송원 위치 조회’ 버튼으로 확인할 수 있다.
 
GS샵은 이번 ‘라이브 배송’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하는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나아가 고객이 따로 요청하지 않아도 고객의 생활패턴에 적합한 형태로 배송하는 ‘개인 맞춤형 배송’ 서비스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GS샵 물류SCM팀 이정선 팀장은 “라이브 배송은 빠른 배송은 기본이고, 정확하고 투명한 배송의 시대로 진입했다는 신호탄과도 같다”며 “앞으로 배송 서비스도 선도해나가는 GS샵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