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원 '벤츠' 승용차 수난 …차주 골프채로 꽝!
상태바
2억원 '벤츠' 승용차 수난 …차주 골프채로 꽝!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5.09.12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행중 시동 자주 꺼져 … 벤츠 코리아 신임사장 “ 애프터 서비스 부문 소비자 만족도 1위”자랑
▲ 11일 오후 광주 서구의 한 수입차 판매점 앞 거리에서 한 운전자가 골프채로 2억원에 달하는 자신의 수입차를 골프채로 부수고 있다. 이 운전자는 '시동꺼짐' 현상이 반복되는 위험한 차량을 판매점이 교환해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차량을 부순 것으로 드러났다. 2015.9.12 <독자제공 영상 캡쳐>

[코리아포스트 정상진기자] 지난 11일 오후 광주의 벤츠 차 판매점에서 2억원에 달하는 '벤츠 S63 AMG' 가 차주로부터  야구방망이 세래 를 받은 사건이 벌어졌다. 

이날 차주 인 A(33)씨는 이곳에 갑자기 차을 세워두고 트렁크에서 야구방망이를 꺼내  차를 부수다 야구 방망이가 부러지자 다시 골프채로 유리창, 차체, 헤드라이트 등을 산산이 박살냈다.

2억원짜리 벤츠가  찌그러지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소셜미디어(SNS) 상에 나돌며 그가 고급 수입차를 부순 배경에 의문이 일고 있다. 

그런데 하필이면 벤츠 승용차 공급업체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같은날 오전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250억원을 투입한 아시아 최초 직원교육용 트레이닝 센터 오픈식 미디어데이 행사를 가졌다. 

새로 부임(지난 9월1일)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Dimitris Psillakis) 신임 사장은 이날 오픈식에서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판매 및 애프터 서비스 부문 소비자 만족도에서 (독일 프리미엄 오토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1위를 기록한 것을 자랑스럽다" 며 " 한국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전략은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 ‘지역 사회에 대한 깊은 헌신’, 그리고 ‘최고를 지향하는 고객 서비스’에 있다.“고 강조해   대고객서비스에 대한 이중성만  드러냈다. 

12일 벤츠 차주  A씨에 따르면  차가 주행 중 시동이 꺼지는 아찔한 상황이 3번이나 반복됐는데도 판매점 측이 교환해주기로 한 약속을 어겨 화가 났다는것이다. 

올해 3월 광주의 한 벤츠 판매점을 통해 2억 900만원 가격의 차를 '리스'로 출고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주행 중 시동이 꺼졌다. 다행히 저속 주행해 큰 사고는 없었지만, 시동이 꺼진 차는 조향장치가 움직이지 않고 제동장치가 먹통이 되는 등 작동불능 상태가 됐다. 

단순 결함을 의심한 A씨는 차를 20일동안 서비스센터에 입고시켜 프로그램 등을 업데이트했다.그러나 다시 시동 꺼짐 현상이 주행 중 반복됐고, A씨는 40일 동안 또 한 번 수리를 맡겼다. A씨는 이 과정에서 "다시 문제가 재발하면 교환해주겠다는 약속을 업체측에서 받았다"고 주장했다.

3개월여 운전하던 지난 9일 부산에서 광주로 가던 A씨의 차는 언덕길에서 또다시 시동이 꺼졌다. 주변에 다른 차가 빠른 속도로 지나가던 아찔한 상황이었다. A씨가 재빠른 응급 대처로 다시 시동을 걸기는 했으나 차에 타고 있던 임신한 아내와 다섯 살 아들은 깜짝 놀라 거의 실신 지경에 이르렀다고 한다. 

더는 참을 수 없던 A씨는 11일 차를 구입한 업체를 찾아가 항의하며 교환을 요구했다. 그러나 업체 측은 "교환을 확답해줄 대표이사가 출장 중이다"며 답을 주지 않았다.2시간여 승강이 끝에 참지 못한 A씨가 결국 차를 부순 것이다. 

A씨는 "목숨을 위협하는 결함 차량을 교환해주지 않겠다고해 차라리 없애는 것이 낫겠다 싶어 부쉈다"며 "보증서상 교환사유가 되는 만큼 변호사를 선임해 법적 대응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광주 벤츠 판매점 관계자는 "교환이 안 된다고 말한 적은 없다"며 "교환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일이 벌어져 당혹스럽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현재 전국 총 34개 공식 전시장 및 37개 공식 서비스센터 운영을 통해 최고의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 사회에 장기적인 기여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국내 다임러 계열사 및 11개 공식 딜러사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의 약속’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메르세데스-벤츠의 한국 법인으로 2003년 1월 1일 출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