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고교생 대상 외식산업 체험 치킨캠프 진행
상태바
BBQ, 고교생 대상 외식산업 체험 치킨캠프 진행
  • 유정인
  • 승인 2024.06.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치킨대학서 성남 소재 고등학생 30명 대상 직업 체험 교육
치킨캠프 참가 문의 작년 1분기 대비 20% 이상 증가…청소년 이색 체험 코스로 주목

BBQ 가 청소년 대상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치킨캠프를 개최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경기도 이천 소재 치킨대학에서 성남소재의 고등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치킨캠프를 진행,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3일 밝혔다.

BBQ 산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운영하는 치킨캠프는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넓히고 외식 산업 현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20년간 진행된 체험 프로그램이다.

참가 학생들은 치킨대학 시설 투어를 시작으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BBQ 치킨의 우수성과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의 맛을 더한 K-치킨으로 한식의 대표 음식이자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직접 조리하며,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 외식산업 현장을 체험했다.

캠프를 신청한 담당 교사는 "중간고사를 마친 아이들에게 한국의 브랜드가 해외에서도 각광받는 브랜드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폭넓은 시야를 선물하기 위해 이번 치킨캠프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의 경험이 미래 아이들의 진로 선택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BBQ는 지난 4월에도 외식산업 분야 체험 학습을 원하는 경기도 평택지역 고교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치킨캠프를 진행했다. 또한 최근 치킨캠프는 청소년 이색 체험 코스로 주목받으며 작년 1분기 대비 참가 문의가 21.4% 증가했다.

 BBQ치킨_BBQ 치킨대학을 방문한 성남소재의 고등학교 학생 30명이 치킨캠프에 참여하여 BBQ 황금올리브 치킨을 만드는 과정에 대해 듣고있다.
 BBQ치킨_BBQ 치킨대학을 방문한 성남소재의 고등학교 학생 30명이 치킨캠프에 참여하여 BBQ 황금올리브 치킨을 만드는 과정에 대해 듣고있다.

한편, BBQ 치킨대학은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경기도관광공사로부터 대표 문화시설로 지정됐다. 또한 치킨캠프에는 국내의 초·중·고등학교, 장애인학교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홍콩 대학생과 싱가포르, 태국 관광객들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BBQ 치킨을 경험하기 위해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