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노사정·여야, 개혁동맹 맺어야"
상태바
김무성 "노사정·여야, 개혁동맹 맺어야"
  • 앤디현 기자
  • 승인 2015.09.0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앤디현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4일 노동계, 재계, 정부와 여야 정치권이 '개혁 동맹'을 맺고 새로운 국가시스템을 창출하자고 제안했다.  김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어려운 경제를 회복하려면 개혁 이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면서 "노·사·정, 그리고 여야가 함께 개혁 동맹을 맺어 대한민국의 새로운 시스템,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4대 개혁(공공·노동·금융·교육 개혁)은 경제 재도약의 지렛대"라며 "이번 정기국회가 지렛대를 놓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대표는 청년·비정규직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국회에 사회적 대통합 기구를 설치하자는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의 전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 발언을 언급, "야당이 말하는 개혁 목표도 새누리당의 생각과 다르지 않다는 점에서 환영한다"고 긍정 평가했다.

다만 기구 설치 제안의 수용 여부에 대한 직접적인 답변을 내놓지는 않았다.  김 대표는 "노동 개혁은 우리 청년의 삶과 행복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계 각국이 벌이는 일자리 전쟁에서 승리하고 살아남기 위한 핵심적 개혁"이라며 "개혁 완수 과정이 가시밭길이라도 미래세대에 발전한 우리 대한민국을 물려주고자 현실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