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아이돌·배우 활동 겸하는 ‘연기돌’ 모델 발탁 러쉬
상태바
유통업계, 아이돌·배우 활동 겸하는 ‘연기돌’ 모델 발탁 러쉬
  • 유정인
  • 승인 2024.05.1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몰입도 높이는 비주얼과 표현력으로 소비자 겨냥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차은우매운 음식 환상 쿨케미

최근 유통업계가 아이돌과 배우 활동을 병행하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연기돌’을 잇따라 모델로 발탁하며 그 배경에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업계가 ‘연기돌’에 꽂힌 이유는 아이돌로 활동하며 젊은 층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시청층이 넓은 방송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세대별 인지도를 폭 넓게 확보했기 때문이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익숙함으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을 십분 활용한 것. 또한 아이돌 출신이라는 점에서 트렌디함을 갖춘데다, 광고 몰입도를 높이는 표현력까지 겸비했다는 점에서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바를 더 생생히 전달한다는 평이다.

실제 아이돌은 광고 모델의 인기 척도를 나타내는 평판 조사에서 매달 대거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배우, 모델, 스포츠스타, 예능인 등 다양한 광고 모델 순위에서 최근 3개월 간 상위 30위 내 평균 30% 이상이 아이돌이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도 트렌디함이 살아 있으면서도 생동감 있는 연기로 보는 이들을 끌어들이는 ‘연기돌’ 모델을 앞세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차은우가 ‘스프라이트 & 밀(Sprite & Meal)’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이미지: 한국 코카-콜라 제공]
차은우가 ‘스프라이트 & 밀(Sprite & Meal)’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이미지: 한국 코카-콜라 제공]

 

코카-콜라사 세계 1등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올해 새로운 모델로 호불호 없는 독보적 매력의 차은우를 발탁하며 매운 음식과 스프라이트의 쿨케미를 알리는 ‘스프라이트 & 밀(Sprite & Meal)’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차은우는 지난 3월 배우 브랜드평판과 4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며 연기돌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 스프라이트는 차은우와 함께 매운맛을 쿨하게 날려버리는 스프라이트의 강렬한 상쾌함을 담은 TV 광고 ‘스프라이트 시켜, 매운맛 식혀!’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스프라이트와 차은우의 깔끔하게 쿨한 케미를 엿볼 수 있는 ‘스프라이트 시켜, 매운맛 식혀! - 매운불고기 편’과 광고 촬영 비하인드 영상은 코카-콜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좌측부터) KFC, 투썸플레이스, 바세린광고  
 (사진좌측부터) KFC, 투썸플레이스, 바세린광고  

 

KFC는 아이돌 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 개그우먼 이수지와 함께한 ‘칠리 징거 통다리 & 칠리 모짜 징거 통다리’ 광고를 공개했다. 밝고 쾌할하면서도 평소 무엇이든 맛있게 잘 먹는 모습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혜리와 함께 누구의 방해도 받고 싶지 않을 만큼 만족스러운 맛을 선사하는 ‘칠리 징거 통다리 & 칠리 모짜 징거 통다리’의 매력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광고 영상에서는 최근 색다른 캐릭터 묘사로 인기몰이 중인 이수지의 부캐 ‘미국계 MZ 교포, 제니’가 직장 상사로 등장하며, 직원 역의 혜리가 칠리 징거 통다리를 먹음직스럽게 즐기는 모습을 유쾌하게 담았다.

투썸플레이스는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떠먹는 아이스박스’의 모델로 가수 겸 배우 비비를 발탁하고 ‘떠먹는 케이크 아박’의 TV CF 본편을 공개했다. 광고는 크림과 쿠키가 층층이 쌓인 ‘아박’이 연상되는 블랙과 아이보리 컬러의 드레스를 입은 비비가 소파에 마음대로 누워 케이크를 숟가락으로 떠먹는 모습을 담았다. 화려한 파티를 즐긴 듯 우아한 의상을 차려 입은 비비가 아무렇게나 편안한 자세로 늘어져 즐기는 자유롭게 아박을 반전 콘셉트로 눈길을 끈다.

유니레버의 토털 보습 케어 브랜드 바세린(Vaseline)은 가수 겸 배우 강혜원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강혜원과 함께한 바세린 립테라피 화보와 광고를 공개했다. 최근 한 OTT 플랫폼의 시리즈 드라마를 통해 차세대 배우로서 존재감을 입증한 바 있는 강혜원은 순수하면서도 깨끗하고 건강한 매력이 바세린이 추구하는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됐다. 강혜원은 실제 바세린 립테라피의 다양한 제품들을 꾸준히 사용해왔다고 밝히며 광고 촬영 현장에서 싱그러운 미소와 함께 건강한 아름다움을 뽐내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