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 ‘ESG 경영 핵심’ 친환경 패키징 기술 선봬
상태바
교촌, ‘ESG 경영 핵심’ 친환경 패키징 기술 선봬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4.04.1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REA PACK & ICPI WEEK’ 참가
‘바스락 포켓’ 우수 기술력,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후원기관장상 수상 쾌거
교촌 “케이앤엘팩 필두로 친환경 사업 확장 및 ESG 경영 지속 강화 방침”

국내 대표 상생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친환경 패키징 기술로 개발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선보인다.

교촌에프앤비의 자회사 케이앤엘팩㈜(K&L PACK Co., Ltd.)의 오는 23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KOREA PACK & ICPI WEEK’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2022년 설립된 케이앤엘팩은 교촌치킨 포장박스 등에 사용되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 개발을 통해 교촌 ESG 경영의 선봉장 역할을 맡고 있다.

 ’2024 KOREA PACK & ICPI WEEK’는 오는 23일부터 나흘간 킨텍스 1·2전시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국제포장기자재전이다 

 케이앤엘팩은 ‘국제포장기자재전’ 을 통해 최초 생산부터 재활용까지, 제품 생애주기의 전 과정에 적용되는 친환경 기술력을 널리 알리며 신규 거래처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향후 선보일 미래 사업군과 관련한 개발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케이앤엘팩은 종이 과일망 등 농산물 팩킹 솔루션 제품인 ‘바스락 포켓(Baslock poket)’으로 이번 전시와 연계해 열리는 ‘제18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2024)’에서 기업부문 후원기관장상(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한다. 

기존 발포재 과일망 대비 친환경적이면서도 다양한 형태로 과일의 파손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제품력과 기술력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전언이다. 시상식은 전시 개막일인 23일 오전 중 1전시장 일원에서 진행되며, 1전시장 1홀 입구 부근에 별도의 수상작 전시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전시 참여를 통해 케이앤엘팩의 우수한 친환경 패키지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교촌은 앞으로도 케이앤엘팩을 필두로 친환경 사업을 확장하고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하며 탄소 배출 저감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케이앤엘팩은 충북 충주 첨단산업단지 내에 6600여㎡ 규모의 친환경 포장재 생산 공장을 건립 중이다. 완공 후 재활용 및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펄프몰드 포장재를 사용해 내구성과 기능성을 함께 갖춘 지속가능한 포장 용기를 생산해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에 공급할 방침이다.

 

 교촌치킨 포장박스 등에 사용되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개발하는 교촌의 자회사 케이앤엘팩이 주력 생산하는 바스락 파우치(Baslock pouch)에 삼겹살을 포장한 모습. (사진제공: 케이앤엘팩)
 교촌치킨 포장박스 등에 사용되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개발하는 교촌의 자회사 케이앤엘팩이 주력 생산하는 바스락 파우치(Baslock pouch)에 삼겹살을 포장한 모습. (사진제공: 케이앤엘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