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세아창원특수강 제철소 교반 장비 , 수주
상태바
ABB, 세아창원특수강 제철소 교반 장비 , 수주
  • 이명옥
  • 승인 2024.02.0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전기로 대비 생산성 및 자원효율 향상 기대
탄소강과 스테인리스강을 모두 생산하는 철강 생산 규모 100톤의 전기로에 설치 예정
세아 ,2018년 수주한 전자 교반기 설치 후 두 번째 수주

글로벌 기술기업 ABB는 세아창원특수강과 함께 두 번째 ‘ABB ArcSave®’ 전자기 교반기를 한국의 세아창원특수강 제철소 전기로(Electric Arc Furnace, EAF)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세아는 세계 10대 특수강 제조사며, 해당 제철소는 연간 철강 120만 톤, 철강제품 100만 톤을 생산 중이다. 고품질 특수강으로 제작된 세아 스테인리스강 로드와 와이어는 자동차, 에너지, 조선업계에 공급된다.

‘ABB ArcSave®’ 전자기 교반기는 창원에 위치한 세아창원특수강 제철소에 적용된다(이미지: SeAH CSS)
‘ABB ArcSave®’ 전자기 교반기는 창원에 위치한 세아창원특수강 제철소에 적용된다(이미지: SeAH CSS)

ABB ArcSave는 생산 규모 100톤의 탄소강 및 스테인리스강 생산용 EAF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번 전기로 장비 도입으로 세아는 창원 제철소에서 가동되는 전기로의 효율성을 높이고, 전력 소비 및 전반적인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철강기업들은 장비 도입 후 일반적으로 생산량 1% 증가, 약 5~7% 생산성 증가, 약 3~5% 전력 비용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ABB 장비를 도입한 고객사는 EAF 용융물의 금속 조건을 개선할 수 있다. 교반 솔루션은 세계 최대 규모의 아크로 운용방식을 최적화하고, 기존 제강 라인과 그린필드(초기) 프로젝트 양쪽 모두 탄소 배출량을 감소하도록 지원한다.

세아창원특수강 생산부문 이응수 이사는 “ABB ArcSave의 이점을 직접 경험해 보니 두 번째 설치를 통해 전기로의 제강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