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맥도날드,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대상 수상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23.12.0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광고, 공개 당시 실제 진도 지역 주민 출연으로 화제
‘맥도날드랑 잘했군 잘했어’ 부르는 장면, 제품 특징과 지역 특색 전부 살리며 호평

맥도날드의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광고 영상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오디오 부문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광고 영상 캡쳐 (사진: 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광고 영상 캡쳐 (사진: 맥도날드 제공)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맥도날드는 ‘Taste of Korea’ 캠페인을 통해 올해 출시한 메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의 광고로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광고는 공개 당시 실제 진도 지역 주민들이 직접 출연한 것으로 화제가 됐다. 광고 영상에는 진도 지역민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도 대파밭, 정자, 마을회관, 미용실 등에서 촬영돼 진도 지역의 풍경이 그대로 담겼다. 특히 영상 속 진도 농부 부부가 진도 민요 '영감타령'에서 대중가요로 각색한 ‘잘했군 잘했어’를 개사해 ‘맥도날드랑 잘했군 잘했어’를 부르는 장면은 ‘한국의 맛’이라는 제품 특징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의미를 전부 살렸다는 평가를 받으며 고객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광고에 힘입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출시 일주일 만에 50만 개를 판매, 약 한 달간 150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는 지난 8월 진도군 지역 홍보 및 경제 활성화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진도군수 표창을 수상했으며, 진도군은 지난 11월 ‘2023 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사례를 통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같은 달 진도군은 ‘2023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맥도날드와의 협업이 ‘로코노미’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으며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광고 기획 단계부터 ‘Taste of Korea’ 캠페인의 취지인 지역 상생에 대한 진정성은 물론, 전 세대가 더 쉽고 재밌게 ESG를 이해하도록 노력한 것이 이 같은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Taste of Korea’ 캠페인을 통해 버거 맛도 살리고 우리 농가도 살리는 협업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 ‘Taste of Korea’ 캠페인은 국내 농가에서 자란 고품질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로 고객들에게는 맛있고 신선한 메뉴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작된 ESG 프로젝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