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G, 이마트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기획전 진행
상태바
한국P&G, 이마트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기획전 진행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12.0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14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과 지마켓에서 진행
행사 기간 다우니・페브리즈・팬틴・질레트・오랄비 등 인기 브랜드 제품 최대 50% 할인
한국P&G, 이마트 손잡고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기획전 진행 (사진: 한국P&G 제공)
한국P&G, 이마트 손잡고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기획전 진행 (사진: 한국P&G 제공)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P&G가 1일부터 14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및 지마켓에서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환경 지속가능성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한국P&G가 2018년부터 이마트와 함께하는 환경 캠페인 ‘가플지우’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가플지우 캠페인을 통해, 해양 오염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플라스틱 폐기물의 감축과 자원순환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높이고, 이와 연계된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 이마트 매장과 온라인몰인 SSG닷컴 및 지마켓에서는 다우니, 페브리즈, 팬틴, 질레트, 오랄비 등 P&G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행사 대상 제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천 원 상당의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지구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그림이 그려진 리유저블백을 물량 소진 시까지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18년 한국P&G와 이마트, 글로벌 재활용 혁신기업 테라사이클의 삼자협약으로 출범한 가플지우는 매년 새로운 파트너사들이 참여하며 현재는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 캠페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참여 기관들은 일상에서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수거하고 해양 환경 보전을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특히 고객 참여로 모은 폐플라스틱을 접이식 쇼핑카트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건으로 재탄생시켜 지역사회에 환원해오고 있다.

2023년 10월 기준, 수도권, 충청권에 위치한 이마트 점포와 가플지우 공식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에서 수거된 플라스틱 양만 17,046kg에 달한다. 이외에도 전국 바닷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이달의 바다’ 해안정화 활동과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 지원하는 등 자원순환의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한국P&G 이지영 대표는 “가플지우 기획전은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독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라며, “앞으로도 한국P&G는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제고하고,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