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기차 충전기 서비스 운영시간 늘린다
상태바
LG전자, 전기차 충전기 서비스 운영시간 늘린다
  • 손태한 기자
  • 승인 2023.11.3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부터 오전 9시~오후 10시까지 전기차 충전기 서비스 실시, 로봇도 동일
최근 전국 이마트 점포에 충전 솔루션 제공

LG전자(조주완 대표이사)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한다. 

제품 제조와 판매라는 공급자 중심의 마인드에서 벗어나 고객의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제공해 고객경험을 확장하기 위함이다.

LG전자는 평일 주간시간 대에만 제공하던 전기차 충전기 서비스 운영 시간을 오는 12월 11일부터 평일 야간과 주말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고객이 LG전자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된 충전소 등에서 제품을 사용하다 문의 및 불편사항이 생길 경우, 평일·주말·공휴일 상관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서비스 접수와 현장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LG전자 직원이 전기차 충전기 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 LG 전자 제공)
LG전자 직원이 전기차 충전기 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 LG 전자 제공)

LG전자는 이번 상시 대응 서비스 프로세스 구축을 계기로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LG전자의 A/S 역량을 적극 활용해 충전사업자들에게는 사업성을 제고하고, 언제 어디서나 충전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 해결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기 서비스 운영을 담당하는 LG전자의 고객서비스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는 최근 서비스 인력을 2배 이상 늘렸다. 계량기 수리업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격도 확보했다.

LG전자는 지난 2018년부터 솔루션 선행개발을 시작으로 하이비차저를 인수하며 전기차 충전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5월에는 급/완속 전기차 충전기 4종을 출시했다. 

조주완 사장은 “뛰어난 제조 역량과 글로벌 오퍼레이션 및 서비스망, B2B 사업을 통해 확보한 버티컬 고객 네트워크를 통해 전기차 충전사업을 조(兆) 단위 사업으로 육성하겠다”는 미래비전을 밝히기도 했다.

현재 LG전자는 전국 이마트 점포 30여 곳에 100kW 급속 충전기, 7kW 완속 충전기 등을 설치해 충전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내년에는 미국 시장에 진출해, 현지의 전기화 트렌드에 따른 새로운 기회도 모색할 방침이다.

사진 왼쪽부터 200kW(급속), 100kW(급속), 7kW(완속/스탠드), 7kW(완속/벽에 부착하는 유형). (사진: LG 전자 제공)
사진 왼쪽부터 200kW(급속), 100kW(급속), 7kW(완속/스탠드), 7kW(완속/벽에 부착하는 유형). (사진: LG 전자 제공)

LG전자는 원격 서비스와 현장출동 등, 고객들을 위한 상시 케어 서비스를 전기차 충전기뿐만 아니라 LG 클로이(CLOi)를 운영 중인 사업장이나 구매 고객들에게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호텔, 레스토랑, 음식점 등 LG 클로이 서브봇의 주요 사용 장소와 영업시간 등의 특성을 감안한 조치다. 

LG전자 서흥규 EV충전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서비스 운영시간 확대는 LG전자 전기차 충전사업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와 충전경험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