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씨씨엘, 휴믹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지씨씨엘, 휴믹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3.11.2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임상부터 임상 전 주기까지 확장된 범위의 서비스 제공 가능

임상시험 검체 분석 기관 지씨씨엘이 국내 인간화 마우스의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비임상 CRO 휴믹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공동연구 및 기술지원 ▲검사 위ᆞ수탁, 학술, 분석법 기술이전 ▲대외 협력 사업 추진 및 공동 홍보 마케팅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양사는 비임상에서 임상시험 적용으로의 성공률을 높이고 지체되는 시간을 최소화 함으로써 신약개발 기업에게 보다 나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술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휴믹은 인간화 마우스의 전문 기술을 이용하여 사람 면역 시스템과 유사한 환경에서 유효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임상 CRO이다. 항암, 자가면역 질환, 뇌 질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가노이드의 생체 유사성을 기반으로 동물모델을 분석하는 PADO 서비스, 멀티오믹스 분석 서비스 및 단일세포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씨씨엘은 식약처 GCLP 인증기관으로 임상 1상부터 4상까지 임상시험 전 주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상시험 검체 분석 전문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연구 분석 및 제휴 기술로 비임상부터 임상 전 주기까지 보다 넓은 범위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지씨씨엘 양송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비임상부터 임상 전 주기까지 한층 더 강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신약개발 기업들에게 확장된 범위의 검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지씨씨엘의 임상시험 분석 노하우와, 휴믹의 특화된 분석 플랫폼을 융합해 양사가 함께 차별화된 분석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왼쪽부터 GCCL 양송현 대표이사, 휴믹 서주영 자문위원 (사진 : GC 제공)
사진 왼쪽부터 GCCL 양송현 대표이사, 휴믹 서주영 자문위원 (사진 : GC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