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정수기,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쿠쿠 정수기,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1.0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쿠홈시스 스팀 100 빌트인 정수기

 
 
<이미지=쿠쿠 굿디자인 수상 제품>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의 정수기와 IH압력밥솥 등 여섯 개 제품이 ‘2023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상)과 특허청장상(동상)을 차지하는 등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

‘2023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 제도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7개 부문에 걸쳐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제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2023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쿠쿠홈시스 ‘스팀 100 빌트인 정수기(CP-AAS100ULW)’는 브랜드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IH압력밥솥 대표 모델인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오브제(CRP-OHTR0610FGW)’는 특허청장상(동상)을 수상했다.

쿠쿠는 최근 개성과 감성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며 가전제품에서도 다양한 성능과 기능뿐 아니라 디자인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심미성을 높인 프리미엄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쿠쿠의 모든 가전제품은 ‘프리미엄(Premium), 모던(Modern), 심플리시티(Simplicity)’를 주제로 디자인 유기성을 높여 제품 간 통일성은 물론이고 생활공간과 조화를 이뤄 집안 어느 공간이든 높은 인테리어 감수성을 보여준다.

 

쿠쿠 관계자는 “’컬러테리어’, ‘가전테리어’ 등 인테리어와 가전을 결합한 용어들이 많이 등장할 만큼 요즘은 성능을 넘어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며 “쿠쿠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편리함은 물론 심미성으로 일상을 더욱 풍성하고 아름답게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