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송 전문 해운사 SK해운은 Synology의 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을 채택하여 고가용성과 확장성을 겸비한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구축하여 백업 데이터 스토리지를 90% 절감하였다.
SK해운은 기존에 x86기반의 파일서버를 운영하였으며, 파일저장소 관리, 백업 및 복원 작업이 복잡하여 전담인력1명이 필요하였다. 중요한 데이터는 상용 백업솔루션을 통해 테잎백업 장치로 백업하였으나 데이터 유실 또는 예기치 않은 장애가 발생했을 때 데이터 복원작업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특히 영업 클레임 등에 대응해야 할 경우 방대한 과거 자료의 복원 작업에 많은 시간과 인적 자원 및 비용이 소요되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SK 해운은 안정적인 데이터 백업과 복원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모색하였으며, 데이터 백업 및 복원 업무를 단순화, 최적화 할 수 있고 고가용성과 확장성을 모두 제공하는 Synology 스토리지와 백업 솔루션을 채택하였다.
SK 해운 IT 기획팀 곽호동 팀장은 “Synology의 솔루션은 SK해운의 두 가지 핵심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면서 완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였다. “고 강조하며 “우선, Synology의 스토리지 서버는 내장된 컨트롤러가 이중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안정적인 서비스 시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고확장성을 제공하므로 SK 해운의 데이터 성장 수요를 충족할 수 있었다.
또한 Synology의 중앙 집중식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이용하여 가상 머신 백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내장된 전역 중복 및 증분 백업 기술을 통해 백업 데이터의 90%를 압축하여 백업에 필요한 공간을 대폭 절감하였고, 모든 데이터를 원격에 있는 Synology 백업 서버에 백업하여 3-2-1 백업 아키텍처를 완성하여 다년간의 선박운항 데이터를 가장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
SK 해운의 데이터 보호 구축에 대해 Synology 세일즈 매니저 셸리 추는 “Synology는 고확장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솔루션으로 고객의 다양한 데이터 관리 도전을 해결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SK 해운 팀이 해운 업무 발전에 더 많이 주력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