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개인형 IRP 비대면 가입절차 간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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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개인형 IRP 비대면 가입절차 간소화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1.03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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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가입 및 기존 고객 자산관리 프로세스 개선으로 편의성 개선

우리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신규 가입 및 자산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를 개선해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만들었다. 우선 개인형IRP 가입 화면에서 고객 정보입력 항목 수와 화면 이동을 최소화했다.

스크롤 방식을 없애고 다음 항목으로 바로 이동하는 방식을 적용해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텍스트 위주의 설명 대신 이미지를 풍부하게 활용했으며, 항목 선택시 터치하는 영역을 더욱 확장해 직관성을 개선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연말 세액공제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고객들의 편리한 가입을 위해 프로세스를 개선한 것” 이라며, “고객님의 연금자산 관리 여정에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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