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미국금리맞춤솔루션 펀드 설정액 500억 돌파
상태바
한화자산운용 미국금리맞춤솔루션 펀드 설정액 500억 돌파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0.3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기준 설정액 512억원
고금리 상황서 변동금리채권 보유해 이자율 확대 효과

한화자산운용은 한화미국금리맞춤솔루션펀드의 설정액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한화미국금리맞춤솔루션펀드(UH)의 설정액은 27일 기준 512억 원으로, 지난 10월 4일 설정된 후 한 달이 채 되지 않아 설정액 500억을 돌파했다.

최근 미국 고금리 기조가 예상보다 길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등 통화정책의 불확실성이 확대되자 해결책을 찾는 투자자들의 자금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한화미국금리맞춤솔루션펀드는 변동금리채권과 고정금리채권을 시의적절하게 전환해 통화정책 변동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다.

일반적으로 금리와 채권 가격은 상반된 움직임을 보인다. 해당 펀드는 요즘과 같은 금리 상승기나 고금리 상황에는  변동금리채권을 보유하여 이자율 확대 효과를 누리며 금리 하락기에는 고정금리채권을 활용해 이자수익 확보 및 채권 가격 상승으로 인한 자본 차익을 추구한다.

이희연 해외채권운용팀장은 “미국 기준금리 인하 시 채권 가격 상승으로 얻게 될 자본차익을 목표로 채권 상품을 찾는 수요가 작년부터 크게 늘었으나 최근 고금리 장기화 우려로 채권투자자들의 불안이 덩달아 커지고 있다”며 “이 펀드는 미국 금리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안정적인 채권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해답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