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기업 BBQ, '제대군인 채용 우수기업' 5회 연속 선정
상태바
착한기업 BBQ, '제대군인 채용 우수기업' 5회 연속 선정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0.2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 첫 시행 이후 현재까지 인증
2001년부터 17회 걸쳐 전역장교 대상 특별태용 진행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국가보훈부로부터 '제대군인 채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착한기업 BBQ
착한기업 BBQ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제'는 군에서 5년이상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고용 촉진과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고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국가보훈부가 2015년부터 도입,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BBQ는 2001년부터 17회에 걸쳐 전역장교를 대상으로 특별채용을 진행하는 등 제대군인 채용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또한 글로벌 프랜차이즈 전문가 육성을 위해 직무역량 교육, 직무 맞춤 교육 등을 통해 인재육성에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BBQ는 지난 23년 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2015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제대군인 채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BBQ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이 전역 후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기업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대군인들이 BBQ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BQ는 업계 최고의 대우로 젊고 참신한 인재를 육성하고 세계 최대, 최고의 외식 기업으로 혁신하기 위해 올해 초 '新인재경영'을 선언하고 우수 인재 양성에 나섰다. 이번 하반기에도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오는 30일까지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BBQ는 얼마전 정부의 물가 안정 노력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노력을 보인성과로 농식품부는보도자료에서 BBQ에 대해 “원부자재 가격 상승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물가안정에 협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