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나라사랑 장학사업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현대차 정몽구 재단, 나라사랑 장학사업 대통령 표창 수상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0.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부터 순직공상 경찰관, 소방관 중·고, 대학생 자녀 2,251명에게 장학금 지원
12년간 1,300명의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장학 공로로 대통령 표창 수상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제 78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하여,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의 성장을 위한 장학사업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재단 설립자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사진=현재차 정몽구 재단 
재단 설립자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사진=현재차 정몽구 재단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어려운 형편에 처한 분들을 돌아보고 희망의 사다리를 든든하게 만들어 달라’는 재단 설립자이신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희생정신을 기억하고, 미래 세대인 자녀들의 성장을 우리 사회가 함께 돌봐야 한다는 취지로 ‘나라사랑 장학 사업’을 시작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우리 사회 곳곳에 소외된 곳이 없도록 진정성을 갖고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지난 12년간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소방관 자녀, 해양경찰관 자녀 3,351명에게 장학금 약 50억 원을 지원한 ‘나라사랑 장학’ 사업과 더불어, 2010년부터 천안함 유자녀의 학습을 지원하는 장학사업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권오규 이사장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꾸준한 사회공헌 사업이 우리 사회 곳곳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앞으로도 사람을 중시하고 신뢰를 기본으로 여기는 설립자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