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ARIRANG ETF 기금 후원 통해 아동복지 증진
상태바
한화자산운용, ARIRANG ETF 기금 후원 통해 아동복지 증진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0.1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자산운용은 ARIRANG ESG우수기업ETF 보수 전액을 아동 놀권리 증진 사업에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기부금은 굿네이버스 서울동작지부를 통해 아동복지시설 생활 아동의 놀이체험활동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ARIRANG ETF 기금 후원.사진=한화자산운용
ARIRANG ETF 기금 후원.사진=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은 지난 2021년부터 ARIRANG ESG우수기업ETF의 집합투자업자보수 전액을 후원기금으로 적립해왔다. ARIRANG ESG우수기업ETF는 기업 발전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할 수 있는 ESG(Environment 환경, Social 사회, Governance 지배구조) 평가를 투자지표로 활용하는 투자상품으로 후원기금 조성을 통해 ESG 실천에도 앞장서겠다는 것이 취지다.

이번 후원금은 사회적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특히 저소득층, 복지시설 생활 아동에게는 놀이의 기회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한화자산운용 임직원들은 체험학습, 교구 지원 등을 통해 이들이 신체·정서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지난 해부터 후원의 연을 이어온 동명아동복지센터를 포함해 서울지역 내 아동복지센터 두 곳의 놀이체험활동을 굿네이버스 서울동작지부와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미래 성장의 주역인 아동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것은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 측면에서도 중요한 과제이다”며, “어릴 적 놀이의 추억은 일생의 원동력이 되기도 하는 만큼 이번 후원을 통해 아이들이 아이답게 마음껏 뛰놀며 즐거운 기억을 남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