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차트 업데이트로 거래환경 최적화 
상태바
빗썸, 차트 업데이트로 거래환경 최적화 
  • 노진우 기자
  • 승인 2023.09.2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빗썸은 차트 사용성 업데이트를 진행해 앱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한 눈에 들어오는 디자인으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주요 개편사항으로 △차트 설정 메뉴 위치 변경 △차트 위 팝업 지표 데이터 개선 △보조지표 설정 개선 △보조지표 용어 설명 메뉴를 추가했다.

먼저 화면 상단에 위치했던 차트 관련 메뉴들을 하단으로 이동했다. 이는 엄지족들이 한 손으로 편하게 차트를 활용하게 지원하기 위함이다.

차트 위 팝업 창으로 표시되는 가격정보, 이동평균선 등 데이터도 보기 편해진다. 기존의 축약된 용어나 영문을 이해하기 쉬운 한글로 변경했으며 글자크기도 확대했다.

또한 보조지표 설정을 편리하게 바꿨다. 보조지표 종류 조회를 단순화 했으며, 선택한 지표들이 어떤 것인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지표 용어 설명 기능도 추가했다. 이동평균선, 볼린저밴드 같은 지표 용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했다.

그 밖에도 차트의 해상도를 높이고 색상을 선명하게 해 시인성을 높이는 등 시각적인 요소들을 곳곳에 업데이트 했다.

빗썸은 새로워진 차트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25일부터 10월 9일까지로 설문을 완료한 고객들 중 총 1000명에게 최대 100개의 리플(XRP) 쿠폰을 지급한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은 "차트는 종목의 과거 흐름과 미래 가격 향방을 예측하는데 중요한 투자 의사결정 수단"이라며 "투자자들의 거래환경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차트 사용성을 업데이트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