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초프리미엄 Vision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출시
상태바
팅크웨어, 초프리미엄 Vision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출시
  • 노진우 기자
  • 승인 2023.09.1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 플랫폼 기반으로 객체 인식 A.I 알고리즘 탑재
새로운 IQ 테크니컬 튜닝 강화로 식별력 향상

팅크웨어는 자율주행 플랫폼 기반 객체 인식 A.I 알고리즘과 딥 러닝 기술이 적용된 초프리미엄 Vision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나비 QXD1'은 자율주행 플랫폼인 암바렐라 CV기반 객체 인식 알고리즘과 스스로 데이터를 조합, 분석해 학습하는 딥 러닝 기술 바탕인 '아이나비 Vision A.I'가 탑재된 최첨단 블랙박스이다.

팅크웨어 초프리미엄 Vision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팅크웨어 초프리미엄 Vision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아이나비 QXD1'에 탑재된 '아이나비 Vision A.I'는 주차 녹화 시 차량에 다가오는 사람, 바이크, 자전거 등 객체를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분석한다. 또한 차량에 대한 실제 위협과 거짓 위협을 판단하고 분석해 필요한 상황만 정확하게 녹화하고 정보를 제공한다. 

사고로 충격이 발생하면 인식된 차량 번호와 함께 충격 알림을 스마트폰으로 즉시 전달해 사용자는 정확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사고 예방 및 운전자의 안전을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도 '아이나비 Vision A.I'와 접목해 더욱 강화했다. 

기존 블랙박스의 경우 GPS 위치 기반으로 사전에 지정된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의 운전을 보조하지만 '아이나비 QXD1'은 '아이나비 Vision A.I'의 객체 인식 기술을 활용해 도로 위 모든 객체를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잠재적 위험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다.

더불어 교통안전 시설물 인식, 속도 위반 및 버스 전용 차로 알림, 우회전 일시정지 등 시시각각 변화하는 도로 환경에서 가장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 운전을 보조한다.

여기에 기존 기능인 △차선을 벗어날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 감지 시스템(LDWS)' △신호 대기 및 정차 중 앞차가 움직일 경우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앞차 출발 알림(FVSA)' △전방 차량과 안전 거리를 인식해 추돌 위험을 알려주는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FCWS)' △운행 중 신호 대기 상황에서 신호등이 녹색으로 바뀌었을 때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신호 변경 알림(TLCA)' 기능도 지원한다.

전후방 QHD(Quad HD) 화질을 탑재한 '아이나비 QXD1'은 실시간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 (Image Signal Processer) 성능 향상과 새로운 IQ (Image Quality) 테크니컬 튜닝으로 이전 QXD 시리즈 제품보다 낮고 밤, 계절의 변화 등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도 사고 정보 및 정황에 대해 식별력을 높였다.

'아이나비 QXD1'은 '아이나비 Vision A.I'의 실시간 객체 인식 기술을 활용해 셔터 스피드와 조도 조절 기능을 강화했으며, 추월, 방향 전환 등 역동적인 상황에서 인식된 상대방 번호판을 정확하게 식별하고 촬영한다. 여기에 후방카메라는 최대 172도까지 녹화가 가능해 현존하는 QHD 후방카메라 중 최대 시야로 녹화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환경 변화에 최적 명암과 색감을 조절하는 'HDR(High Dynamic Range)' 및 도로의 안개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프로세싱하는 디포그(Defog) 기술을 동시에 적용해 실시간 환경의 변화를 감지하고 보정해 번거로운 설정없이 최적의 주행 영상을 촬영한다.

그 외에도 △색감 편차 최소화를 위한 '블루필터' △어두운 상황에 발생하는 노이즈를 감소시켜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는 야간 영상 솔루션 '울트라나이트 비전 5.0 (UNV 5.0)' △저조도 분석 성능을 향상시켜 어두운 환경과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도 깨끗하고 또렷하게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소니 STARVIS 센서' △광학적인 왜곡 현상이나 원형 카메라 렌즈로 인해 발생되는 왜곡 현상을 보정하는 '디와프(Dewarp) 영상 보정'까지 적용해 다양한 환경 속에서 현실적인 색감과 선명도로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아이나비 QXD1'은 돌출된 액정과 설치 위치로 불편했던 시야 방해를 유리 밀착형 빌트인 LCD로 해결했다. 어떠한 차종 인테리어에도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심미적 요소를 강화했으며, 빛 번짐이나 영상 왜곡을 최소화하는 공학적 디자인으로 더 정확하게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아이나비 QXD1'은 다이나믹 UI 2.0을 적용해 직관적이면서 스마트폰에 가까운 편리함과 다이나믹한 경험을 선사해 고객들이 초프리미엄 제품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가려진 후방 좌우 영상을 손가락 터치만으로 쉽게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SD 카드를 꺼내지 않더라도 휴대폰과 C 케이블 연결을 통해 즉시 안정적으로 영상을 확인,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그 밖에도 '아이나비 QXD1'은 △실내 온도 감지 및 전력이 부족한 상황을 스스로 감지해 초저전력 주차 모드로 변경하는 '초저전력 시스템' △메모리 포맷이 필요없는 '포맷프리 2.0' △영상 녹화 파일을 압축해 장시간 주차 녹화 기록을 확보하는 '타임랩스' △최대 512GB 메모리 카드 지원 등의 다양한 기능을 더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나비 QXD1'은 국내 블랙박스 처음으로 타면 탈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아이나비 리워드 포인트'가 적용된 첫번째 블랙박스이다.

'아이나비 리워드 포인트'는 아이나비 프리미엄 블랙박스를 장착하고 커넥티드 서비스를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주행 거리, 커넥티드 서비스 요금제, 안전 운전 점수를 고려해 각 운행 별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제도이다.

해당 포인트는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직선거리 100m 또는 주행 시간 1분을 초과해야 포인트가 지급되며, 주행 별로 최대 200km, 월 최대 3000km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는 블랙박스 교환, 커넥티드 연장 및 차량 용품 구매 등 다양한 용도로 아이나비 포인트 몰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실시간 통신 서비스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Connected Pro Plus)'가 지원된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Connected Pro Plus)'의 주요 기능으로는 △기상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 외부 온도가 높을 경우 블랙박스 내 고해상도 영상 녹화 유지를 위해 스마트 주차 녹화 전환을 추천해주는 '지능형 고온 보호 기능' △운전 중 혹은 사고 등의 돌발 상황 시 앱을 통해 녹화를 작동할 수 있는 '원격 수동 녹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블랙박스 기본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블랙박스 설정 변경' △최신 안전 운행 데이터를 무선 업데이트(OTA) 할 수 있는 '안전 운행 무선 업데이트' 등이 있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Connected Pro Plus)'는 삼성화재와 제휴를 통해 아이나비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장착한 고객들은 '커넥티드 블랙박스 착한 운전 특약'에 가입하고 평가 기준에 부합할 경우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료를 12% 할인 받을 수 있다.

누적 주행 거리가 3000km 이상이면서 직전 180일 주행 거리는 500km 이상이고, 안전 운전 점수가 76점 이상이면 평가 기준에 충족돼야 한다. 특히 '커넥티드 블랙박스 특약'과 동시에 적용이 가능하며 해당 고객들은 추가 6% 중복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특약은 개인 소유의 승용차 중에서 차량 연식이 12년 미만인 차량에 팅크웨어의 아이나비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장착해 인증한 경우 가입이 가능하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QXD1' 출시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해당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무상 AS 2년에서 1년을 추가하고 무상 장착 서비스를 지원한다. 

추가로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Connected Pro Plus)'를 같이 구매한 고객에게는 해당 커넥티드 서비스를 1년 추가할 수 있는 이용권을 증정하며, 온라인으로 구매한 후 포토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ACP-50 Edge' 제품을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나비 QXD1'의 소비자 가격은 64GB 45만9000원, 128GB 51만9000원이다.

이남경 팅크웨어 마케팅부문장은 "초프리미엄 Vision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은 자율주행 플랫폼 기반으로 실시간 객체 인식 A.I기술과 딥 러닝 기술을 접목시킨 최첨단 블랙박스"라며 "업그레이드 된 A.I 주차 녹화 기능과 번호판 식별 강화 모드로 프리미엄 제품을 넘는 초프리미엄 블랙박스로 하반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