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수출바우처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연다
상태바
KOTRA, ‘수출바우처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연다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9.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출직결형, 수출애로 해소’ 서비스 적극 발굴 예정

KOTRA는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수출플러스 전환’을 위해 ‘2023년 수출바우처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수출 비상 상황을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수출바우처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수출바우처 ‘사업’과 ‘아이디어’ 두 가지 부문으로 나뉜다. ‘사업’ 부문은 서비스 제공기업의 관점에서 수출바우처로 판매를 희망하는 서비스에 대한 공모라면, ‘아이디어’ 부문은 고객의 관점에서 수출바우처로 사용하고 싶은 서비스에 대한 공모이다. 수상기업은 수행기관(서비스 제공기업) 선정 시 가점을 받으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수출바우처 사업 운영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공모 분야별로 5개 작품을 최종 선정해 오는 10월 말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수출 애로를 해소할 수 있는 수출직결형 서비스, ESG, DX 관련 제안은 평가 시 우대한다.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수출바우처 홈페이지www.exportvoucher.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민관이 머리를 맞대고 수출 위기 극복에 기여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아이디어를 수출지원 서비스로 적극 개발해, 우리 기업의 수출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