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산기평, 산업기술 R&D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기보·산기평, 산업기술 R&D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업무협약
  • 노진우 기자
  • 승인 2023.09.1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금융과 R&D사업 연계해 기술혁신기업 퀀텀 점프 지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하 산기평)과 기보 서울사무소에서 기술혁신기업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퀀텀 점프를 지원하기 위해 '산업기술 R&D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기술금융과 R&D사업을 연계해, R&D 사업화 성공률을 높여 산업기술 R&D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기술보증기금 본점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관별 중점 추진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 △우수 기술혁신기업 상호 추천을 통한 복합 지원 △융자와 출연을 연계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전주기 R&D 지원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기보는 산기평 추천기업에 대해 △기술평가·IP보증 지원 △투자유치 프로그램 지원 등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해 기술혁신기업의 R&D 사업화 성공률 제고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한편, 기보와 산기평은 협업을 통해 산업통상자원부 R&D 과제의 사업화 성과를 제고하기 위한 기술혁신 전문대출을 연계 지원하고 있으며, 기보는 기업 맞춤형 기술평가와 기술금융 지원을 통해 R&D 성과창출을 기반으로 한 중소기업 스케일업과 민간주도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오고 있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기보의 기술금융 프로그램과 산기평의 R&D 프로그램 간 연계를 통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보는 유관기관과의 협업사업 모델을 확대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