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차기 회장 후보에 양종희 부회장…은행·보험 전문가
상태바
KB금융 차기 회장 후보에 양종희 부회장…은행·보험 전문가
  • 노진우 기자
  • 승인 2023.09.0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장후보추천위 투표로 낙점…11월 주총 승인 남아

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는 양종희 현 KB금융지주 부회장을 차기 회장 최종 후보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사외이사 7명으로 구성된 회추위는 이날 오전부터 양 부회장과 허인 KB금융지주 부회장, 김병호 베트남 HD은행 회장(전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3명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한 뒤 투표를 통해 양 부회장을 윤종규 현 회장의 후임으로 낙점했다.

양종희 KB금융 차기 회장 내정자
양종희 KB금융 차기 회장 내정자

양 회장 내정자는 은행부터 보험에 이르기까지 KB금융그룹의 핵심 사업에 두루 능통한 전문 금융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1961년 전주 출생으로 전주고와 서울대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89년부터 국민은행 서초역지점장, KB금융지주 전략기획부장(상무)와 경영관리담당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2016년 3월 KB손해보험 사장으로 취임해 2020년 12월까지 연임했고, 지난 2021년 1월 KB금융지주 보험·글로벌 등을 관장하는 부회장 자리에 올랐다. 올해 1월부터는 부회장으로서 KB금융그룹의 개인고객·자산관리·연금 등을 총괄하고 있다.

KB금융지주는  12일 이사회를 거쳐 양 부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로 공식 추천할 예정이며, 차기 회장 선임 여부는 윤종규 회장의 임기가 끝나는 11월 열릴 예정인 임시 주주총회에서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