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AI기업, 독일 IFA NEXT 전시참가
상태바
국내AI기업, 독일 IFA NEXT 전시참가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9.0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 3대 IT전시회 독일 베를린 IFA에 국내 AI 기업 8개사 참여
[IFA NEXT 참가기업 조감도/사진=SBA]
[IFA NEXT 참가기업 조감도/사진=SBA]

국내 AI기업들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AI바우처 글로벌분과’ 사업의 일환으로 오늘 9월 1일(현지시간)부터 5일까지 독일 메세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 2023에 참가한다.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인 IFA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소비재 전시회(CES), 스페인 바르셀로나 정보통신 전시회(MWC)와 더불어 세계 3개 IT 전시회로, 특히 올해 IFA NEXT에서는 세계 최대규모의 전자제품 및 기술 그리고 IT 기업들의 혁신 제품 등이 전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허성욱)이 주관하는 AI바우처 글로벌분과는 국내공급기업의 AI 솔루션을 구매⋅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해외수요기업에 지급하는 사업으로, 국내에 한정되었던 기존 AI바우처 지원사업의 목적성을 확장하여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기업 대상 중 ‘의료산업분야’에 한정하여 처음 개설된 신규분과이다. 

이번 전시에는 nipa에서 주관하는 2023년 AI바우처 사업 및 고성능 컴퓨팅 지원 사업 참가기업에 수요조사 및 선정평가를 통해 선정된 8개사가 전시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일정 내 참가기업 8개사는 전시를 통해 기업 홍보 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 미팅 및 IR피칭을 진행할 예정이며, 독일 현지 기업 방문을 통한 현지 AI기업 동향 및 해외진출가능성 등을 탐색할 예정이다. IFA 전시는 참가기업 8개사의 전시성과와 더불어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기회의 장으로서 기대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방문을 통해 “국내기업의 현지 기관과의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며, 독일의 의료 기술 생태계와 유럽 스타트업계의 상호협력방안 등에 대한 이야기도 나눌 계획이다.”

"국내 AI기업들의 기술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IFA NEXT 2023에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글로벌분과 참가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한국의 기술 혁신을 알리는 계기로 활용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