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시리즈 글로벌 출시
상태바
LG전자,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시리즈 글로벌 출시
  • 이동
  • 승인 2023.08.2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7형/83형/77형 초대형 무선 올레드 TV 시리즈
- 프리미엄 LCD TV ‘LG QNED’ 신제품도 출시
[대표 모델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97형 올레드 TV/사진=LG전자]
[대표 모델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97형 올레드 TV/사진=LG전자]

LG전자가 10년 혁신을 집약한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시리즈를 이달 북미에 이어 유럽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75형 이상 초대형 TV 출하량은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는 세계 최초 4K∙120Hz 무선 전송 솔루션을 적용한 세계 최대 97형을 비롯, 83형/77형 무선 올레드 TV 시리즈를 앞세워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원하는 초대형 프리미엄 TV 수요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대표 모델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 모델명: 97M3)은 무선 AV 전송 솔루션을 적용해 전원 외 모든 선을 없앴다. 초대형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시청 경험은 물론, TV와 연결된 주변기기의 복잡한 연결선에 대한 불편을 해소했다.

TV 본체에 연결하던 주변기기를 거실, 소파 옆이나 협탁 아래 등에 놓인 제로 커넥트 박스에 연결하면 화면 주변의 복잡한 선이 사라져 주변기기 보관을 위한 수납장을 둘 필요가 없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경험한 해외 유력 매체들은 제품에 대해 연이어 찬사를 보내고 있다.

美 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는 올해 최고의 신제품(Best New Product of 2023)에 선정하고 “공간을 깔끔하게 만들고 싶어 하는 고객에게 완벽한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美 매체 『트와이스(Twice)』는 “LG전자의 걸작(Masterpiece) 올레드 TV에 적용된 무선 기술은 아름다운 디자인과 뛰어난 시청 경험을 동시에 제공한다”고 호평했다.

[LCD TV인 ‘LG QNED TV’]
[LCD TV인 ‘LG QNED TV’]

LG전자는 이달 북미∙유럽 시장에 출시한 신제품(모델명: QNED75)을 포함해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TV’를 올해 총 6개 시리즈 22개 모델 라인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75형 이상 모델이 절반에 육박한다.

LG QNED TV에는 퀀텀닷(Quantum Dot)과 나노셀(Nanocell) 물질을 동시에 활용한 독자 고색재현(WCG: Wide Color Gamut) 기술인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로 더욱 정교한 색감을 표현한다.

LG전자는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LG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기반으로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지난 7월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은 기존의 TV 제품 경쟁력에 콘텐츠/서비스/광고 영역을 강화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업체’로 전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무료 콘텐츠 서비스인 ‘LG 채널’은 지역별 선호도를 고려한 맞춤 콘텐츠 등이 호응을 얻으며 가입자 수가 지난해 초 약 2천만 명에서 현재 약 5천만 명까지 크게 늘었다. 미국에서는 ‘대학체육협회(NCAA)’의 미식축구와 농구를, 유럽에서는 OTT 서비스 ‘라쿠텐 TV’의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오는 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비롯, LG 올레드 에보, LG QNED TV, LG 스탠바이미 Go 등 혁신적인 TV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HE상품기획담당 백선필 상무는 “세계 최초의 무선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LCD TV ‘LG QNED’를 앞세워 전 세계 고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초대형 시청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