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8 50 TDI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
상태바
아우디, 'Q8 50 TDI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3.07.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우디의 두 번째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모델
- 국내 단 10 대 출시, 아우디 공식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주문 가능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사진=아우디]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사진=아우디]

아우디 코리아는 여유로운 공간과 실용성 그리고 럭셔리 쿠페의 우아한 스타일을 모두 겸비한 아우디의 대표 프리미엄 SUV ‘아우디 Q8’ 의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인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Audi Q8 50 TDI quattro exclusive edition)’ 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은 고객 개인별 맞춤 차량 디자인과 주문이 가능한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오더’ 프로그램을 보다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모델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며 아우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한 모델이다.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은 3.0L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하고 최고 출력은 286 마력, 최대 토크는 61.18kg.m,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하여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6.1초, 최고 속도는 241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1km/l (도심연비: 9.1km/l, 고속도로 연비 11.8km/l)이다.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에는 정지상태에서 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거나 사각 지대에 있는 차량이나 자전거 등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하여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가 적용되었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어 운전자가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실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실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은 국내에 ‘코냑 브라운 (Cognac Brown)’ 컬러 5대와  ‘크림슨 레드 (Crimson Red)’ 컬러 5대, 단 10대 한정 판매한다.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아우디 모델의 기본 보증인 “Audi Warranty”를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까지 (선 도래 조건) 보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