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바람에 역직구 진출 러시”
상태바
“’K콘텐츠’ 바람에 역직구 진출 러시”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23.07.19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베이, 올해 2분기 한국 셀러수 전년 대비 12% 증가
- 글로벌 ‘한류’ 붐에 해외판매 주목, 고환율에 높아진 가격 경쟁력 및 불황 등도 영향
- 한국 셀러 지원 활발…한국어 CS, 모바일 리스팅 시스템, 온라인 캠퍼스 등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는 올해 2분기 한국 셀러수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고 밝혔다. 

해외판매 셀러수 증가의 배경에는 K콘텐츠의 글로벌 인기가 있다. 실제 K팝, K뷰티 등 제품을 판매하는 셀러들이 늘고 있는데, 불황에 내수 시장을 넘어 해외로 돌파구를 찾는 판매자들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환율에 달러로 거래되는 이베이를 활용해 높은 가격 경쟁력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증가 요인으로 꼽혔다. 

이베이는 지난해 12월 ‘이베이 판매자 지원센터’를 오픈하고 한국어 CS를 지원을 시작한다.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를 통해 이베이 해외판매에 대한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무료 강의도 제공하며 최근 스마트폰만으로 판매할 상품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달 초부터 이베이 해외판매 사이트에서 셀링 가이드도 제공하며 편의성을 높였다.

이베이는 지난 1분기 인기 한국제품으로 자동차 부품, KPOP 포토카드 등을 선정했다. 국내차가 미국에서 인기를 끌면서 자동차 부품을 직접 구매해 수리하는 미국 문화에 따라, 자동차 부품은 올해 1분기 한국 셀러 매출이 가장 크게 성장한 카테고리 3위에 올랐다. KPOP 인기스타의 화보가 담긴 매거진을 비롯해 앨범, 포토카드 등도 인기를 끌었다.

이베이 유창모 팀장은 “온라인 해외진출은 전 세계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만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인데 최근 한류가 주목받으면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최근 해외 개인간거래도 확대되는 추세에 맞춰 셀러들이 쉽게 해외판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