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AS1위 14년 연속 전자제품 서비스.
상태바
삼성전자서비스, AS1위 14년 연속 전자제품 서비스.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3.07.1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가전, 모바일/IT AS 품질 전 부문 1위

 □ 업계 최초 고객감동콜센터 선정,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어 다시 한번 1위 석권

 □ 엔지니어 전문성, 우수한 서비스 인프라 등 최고 점수 획득 

 □ 'CS 컨설턴트' 운영으로 CS 역량 향상… 지난 6일 '강남 삼성'에 서비스센터 오픈
[삼성전자 전자제품 서비스품질1등 기념촬영/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전자제품 서비스품질1등 기념촬영/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서비스는 1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전자제품 AS품질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올해 5월 콜센터 부문에서 가전서비스 산업 최초로 '고객감동 콜센터' 및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된데 이어 고객접점 부문 조사까지 1위를 차지한데 앞서 '2023 한국서비스품질 지수(KS-SQI)'에서도 휴대전화, 가전제품, 컴퓨터 AS 품질 1위를 석권한 바 있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은 전문 평가단이 36개 산업, 145개 기업의 서비스를 분기별로 체험 및 평가해 부문별 서비스품질 1위 기업을 발표하는 제도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평가에서 엔지니어의 전문성, 우수한 서비스 인프라 등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가전제품 AS 13년, 모바일/IT AS 1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품질의 핵심 요소인 '엔지니어 CS 역량'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상담사, CS리더스 등 전문자격을 갖춘 'CS컨설턴트'가 전국 서비스센터를 순회하며 CS 교육, 고객 응대 컨설팅 등을 실시한다. 서비스 엔지니어들에게 일대일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신규 OPEN 강남 서비스센터/사진=삼성전자
[신규 OPEN 강남 서비스센터/사진=삼성전자

지난 6일에는 국내 최초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인 '삼성 강남'에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 스마트폰을 점검받는 동안 삼성 강남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