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 플랫폼 ‘베터(BETTER)’ 100만 이용자 확보..3년 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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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기록 플랫폼 ‘베터(BETTER)’ 100만 이용자 확보..3년 동안
  • 김성현
  • 승인 2023.07.13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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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대표 SNS로 자리매김
관심사별 리더와 함께 기록하는 ‘커뮤니티’ 인기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www.lguplus.com)가 일상 기록 SNS ‘베터(BETTER)’를 3년내 월 이용자 100만명을 확보한 국내 대표 SNS 서비스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목표를 밝혔다.

U+3.0 핵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베터는 ‘더 나은(Better)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이라는 콘셉트의 SNS다. 사진과 함께 1000자 이내 가벼운 글을 기록하는 것에 최적화되어 있어 기록에 대한 부담감 없이 자신의 일상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이러한 편의성과 차별화된 콘셉트로 베터는 이달 8일 기준 출시 100일만에 누적 기록 3만5,419건을 달성했다. 세부적으로 분석한 결과, 하나의 아이템으로 스토리텔링하는 ‘기획 콘텐츠’가 42.7%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일상 기록(37.8%)’, ‘루틴 반복(17.4%)’이 뒤를 이었다.

주요 기능으로는 일상·운동·취미·맛집 등 원하는 주제별 사진∙글을 업로드하는 ‘보드’, 완료일 설정 시 디데이 기능을 제공하는 ‘목표 달성’, 자신의 기록을 다른 SNS로 공유하는 ‘소셜 공유’, 다른 유저와의 ‘소통’ 등이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고객 니즈를 파악하여 고객경험을 지속 강화하기 위해 MZ세대들이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목적과 방식에 대해 지속 분석해왔다. 이를 통해 SNS 이용 목적을 유명해지기 위한 퍼스널브랜딩, 취향 표현 등 ‘타인에게 영향을 주고 싶은 니즈’와 목표 달성을 통한 성취감, 나를 찾고 나를 돌보기 위한 기록 등 ‘자신을 위한 기록을 남기려는 니즈’ 2가지로 정의했다.

이에 베터는 꾸준한 기록을 통해 자신을 알게 되고 비슷한 결을 지닌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보다 단단한 자신을 쌓아가게 되는 것을 지향점으로 삼았다. SNS 유저들의 두 가지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함이다.

 

베터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베터 앱을 내려 받은 후 이용 가능하다.

김귀현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은 “베터 출시는 U+3.0 시대의 4대 플랫폼 전략 발표 이후 첫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출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꾸준히 일상을 기록하는 습관으로 더 나아지는 자신을 실감했다는 유저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베터의 새로운 가치를 정의하고 빠르게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 6월 고객과의 디지털 접점을 확대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을 심층적으로 이해하여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려 나가는 U+3.0 플랫폼 전략을 발표하고, 무한히(Infinity) 스타트업(Start-up)을 육성하는 ‘인피니스타(InfiniSTAR)’ 조직을 신설했다. 인피니스타는 지난해 10월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를 출시한 데 이어, 올 3월 더 나은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 ‘베터’를 선보이며 신사업을 지속 발굴해 나가고 있다.

 

 

 

 

LG유플러스가 일상 기록 SNS ‘베터(BETTER)’를 3년내 국내 대표 SNS 서비스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목표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라이프스쿼드팀이 일상기록 SNS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가 일상 기록 SNS ‘베터(BETTER)’를 3년내 국내 대표 SNS 서비스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목표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라이프스쿼드팀이 일상기록 SNS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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