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트리플, 야놀자와 함께 ‘2028년,외국 관광객 5000만 ’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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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파크트리플, 야놀자와 함께 ‘2028년,외국 관광객 5000만 ’ 선언 
  • 김성숙
  • 승인 2023.06.20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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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패키지 여행ㆍAI 가이드ㆍ글로벌 커뮤니티 등 접목, 글로벌 여행 유치
전세계관광산업은 9.2조달러 
전세계관광산업은 9.2조달러 

 

인터파크가 ‘인터파크트리플’로 사명을 변경하고 숙박업계 1위인 야놀자와 함께 ‘2028년까지 외국 관광객 5000만 시대를  선언했다. 정부 발표 2027년 3000만 명 보다 크게 앞당긴 것이다.

 ‘인터파크트리플’의  과감한 발표는  인터파크가 보유한 독보적인 K-콘텐츠와 상품 기획력에 트리플의 혁신 AI 기술을 더하면 가능하다는 전략이다 

한국은 관광적자 1조 5000억 , 반면 일본은 1조 7600억 흑자
한국은 관광적자 1조 5000억 , 반면 일본은 1조 7600억 흑자

 

우선 인터파크트리플은 인터파크가 보유한 공연, 스포츠, 전시 등 K-콘텐츠를 접목한 K-패키지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국가별 특성을 반영한 세분화된 패키지 상품을 기획해 일부 아시아 국가들에 한정돼 있는 인바운드 여행객을 전세계로 확대한다. 

K-트레블이 방일5000만명을 목표로하는일본을 넘기위해 필요한것은 무엇이 있는가?
K-트레블이 방일5000만명을 목표로하는일본을 넘기위해 필요한것은 무엇이 있는가?

 

 
또한, 한국공항공사 및 지자체와 협업해 양양, 무안, 청주 등 지역 국제공항과 연계한 지자체별 패키지를 기획함으로써 다양한 한국 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지역국제공항과 연계한 k-콘텐츠 여행 상품 개발 다변화필요 
지역국제공항과 연계한 k-콘텐츠 여행 상품 개발 다변화필요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인바운드 여행 시장의 패러다임도 전환할 계획이다. 압도적인 콘텐츠 파워에 AI를 더해 별도 검색 없이 한국 여행을 준비하고, 국내 어디서든 AI 가이드와 국적별ㆍ개인별 맞춤형 여행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아웃바운드 위주의 커뮤니티 서비스도 글로벌로 확대해 인바운드 여행객도 인터파크트리플을 통해 생생한 여행 정보 공유와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하다.

 

 야놀자와의 시너지도 함께한다.  국내 압도적 1위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보유한 인벤토리, 글로벌 선도 솔루션 기업 야놀자클라우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결합해 국가별 여행 콘텐츠를 유통하는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한다. 이를 기반으로 야놀자는 ‘글로벌 원톱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것이다. 

공연 ,스포츠등 k-컨텐츠접목한 K-트레블상품개발필요
공연 ,스포츠등 k-컨텐츠접목한 K-트레블상품개발필요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는 “새롭게 태어난 인터파크트리플은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과 여행에 특화된 혁신 AI 기술을 기반으로 관광대국 대한민국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전세계 어디서도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글로벌 고객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알리는 ‘K-트래블의 중심’이 되겠다”고 말했다.

K팝에이어 K 푸드등다양한  K-컨텐츠를 접목한 K-트레블을 한단계 레벨업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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