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ㆍ유통업계, 여름 제철 과일 기획전과 신메뉴 출시
상태바
식음료ㆍ유통업계, 여름 제철 과일 기획전과 신메뉴 출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06.10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년과 달리 때 이른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제철 과일을 섭취해 더위를 이겨내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6월은 매실, 참외, 수박 등 더위를 날리는 과일이 출하되는 달이기도 하다. 식음료 및 유통업계가 제철 과일을 1년 내내 보관할 수 있게 돕는 요리 기획전부터 제철 과일을 활용한 음료까지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CJ제일제당, 매실 시즌 겨냥 '백설로 담그는 매실청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은 매실청을 담그는 소비자를 위해 오는 6월 12일까지 CJ더마켓에서 자일로스 설탕과 프락토 올리고당을 10% 할인된 가격에 묶음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몸에 흡수를 줄인 자일로스 설탕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프락토 올리고당을 이용하면 건강한 단맛의 매실청을 담글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산지직송 순천 청매실을 함께 선보이며, 설탕 및 올리고당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CJ더마켓 적립금 증정 이벤트도 연다. 홈플러스에서는 오는 14일까지 CJ제일제당 상온 행사 제품 3만 원 이상 구매 시 백설 프락토 올리고당 1.2kg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백설로 담그는 매실청 기획전’
CJ제일제당 ‘백설로 담그는 매실청 기획전’

현대그린푸드, ‘성주참외 기획전’ 진행

참외 제철을 맞아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달 31일 전국 현대백화점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성주참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조량과 지하수가 풍부한 경북 성주군에서 재배해 노란색이 선명하고 달콤한 성주참외를 4개당 1만 원에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 '성주참외 기획전’
현대그린푸드 '성주참외 기획전’

커피ㆍ아이스크림 업계, 제철 수박 활용한 수박 음료 출시

커피 및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때 이른 더위에 제철 수박을 활용한 음료를 예년보다 앞당겨 선보이는 중이다. 드롭탑은 지난 4월 일찌감치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시원수박스무디’를 출시했다. 수박 원물을 그대로 갈아 넣어 본연의 맛을 살렸다. 메가MGC커피가 출시한 ‘수박화채 스무디’는 수박 스무디 베이스에 타피오카 펄을 넣어 수박씨로 연출하고, 다채로운 과일을 토핑해 씹는 재미를 더했다. 빨라쪼(PALAZZO)는 수박을 활용한 ‘젤라또’와 이를 갈아 음료로 만든 ‘프레도’를 선보였다. 젤라또는 절반 이상을 수박 원액으로 채웠으며, 프레도는 수박 젤라또에 탄산수의 청량함을 더해 시원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왼쪽부터) 드롭탑 ‘시원수박스무디’, 메가커피 ‘수박화채스무디’, 빨라쪼 ‘젤라또’와 ‘프레도’
(왼쪽부터) 드롭탑 ‘시원수박스무디’, 메가커피 ‘수박화채스무디’, 빨라쪼 ‘젤라또’와 ‘프레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