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필굿, 한정판 ‘굿잡 에디션’ 패키지 출시
상태바
오비맥주 필굿, 한정판 ‘굿잡 에디션’ 패키지 출시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08.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Z세대 응원하는 ‘굿잡 캠페인’ 일환… 캐릭터 일러스트와 응원 메시지 담아

- QR코드 통해 모바일 배경화면도 선봬… 8월 중순부터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판매
필굿 한정판 ‘굿잡 에디션’ 패키지 2종 [이미지 제공=오비맥주]
필굿 한정판 ‘굿잡 에디션’ 패키지 2종 [이미지 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FiLGOOD)이 MZ세대 직장인들의 애환을 유쾌하게 담은 한정판 ‘굿잡 에디션’ 패키지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필굿은 MZ세대를 응원하는 ‘굿잡(Goob Job)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 초년 직장인들을 향한 응원과 공감의 메시지를 전파하고자 굿잡 에디션을 기획했다. ‘필굿 잡아’의 줄임말인 ‘굿잡’은 소비자를 향한 격려의 뜻과 함께 지친 하루의 마무리를 필굿과 함께하자는 의도를 반영했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필굿의 고래 캐릭터인 ‘필구’와 ‘텐구’를 유쾌한 일러스트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캔 전면에 ‘오늘도 고생했어 필굿 잡아 굿잡!’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제품 뒷면에는 온라인 상에서 화제인 직장생활 짤(일러스트 이미지)을 패러디한 일러스트를 삽입했다. 패키지 뒷면에 삽입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필굿이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25일’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모바일용 배경화면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필굿은 굿잡 에디션 패키지를 필굿 오리지널과 필굿 엑스트라 제품에 한해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8월 중순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MZ세대와의 소통을 중시하는 브랜드 필굿이 사회 초년생들에게 응원과 공감의 메시지를 전파하고자 이번 한정판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고래 캐릭터와 ‘굿잡’ 캠페인을 앞세워 MZ세대와의 공감대를 확대하는 마케팅을 계속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필굿은 지난 4월부터 전개 중인 ‘굿잡’ 캠페인을 통해 직장인 사연 공모 이벤트로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 굿즈를 출시한 바 있다.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는 오비맥주의 공식 온라인 굿즈몰 ‘치얼스앤굿즈’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필굿이 작년 MZ세대를 겨냥해 벌인 ‘굿이라도 해야 하나 싶을 때 필굿’ 캠페인은 올해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2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