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왕, 출시 한달만에 2위..농심 상위권 휩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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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왕, 출시 한달만에 2위..농심 상위권 휩쓸어
  • 안상훈 기자
  • 승인 2015.06.24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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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포스트=안상훈 기자]   24일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5월 국내 라면시장에서 짜왕은 신라면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안성탕면, 짜파게티, 얼큰한 너구리가 각각 3,4,5위여서 농심이 5월 라면시장 1∼5위를 독차지했다. 10년째 정착된 1∼5위(신라면-짜파게티-안성탕면-삼양라면) 체제가 짜왕으로 인해 변화했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짜왕 덕분에 농심의 5월 시장 점유율도 0.6%p 상승해 61.5%를 기록했으며 오뚜기와 삼양식품의 점유율은 각각 1.1%p, 0.6%p 하락해 16.7%, 11.3%를 기록했다. 초여름 비빔면의 인기로 팔도의 점유율은 1.1%p 올라 10.5%였다. 짜왕은 유통 바이어들의 물량 확보 전쟁이 벌어질 정도로 6월에도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농심은 전했다.

농심은 늘어나는 짜왕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이달 초 짜왕의 생산기지를 구미공장으로 확대한지 2주만에 최근 수도권 핵심공장인 안양공장까지 확대해 안양, 안성, 구미, 부산의 공장에서 모두 짜왕을 생산하고 있다. 농심은 '고온 쿠커', '야채풍미유', '굵고 탱탱한 면발' 등 짜왕에는 농심의 50년 라면 노하우가 들어있어 흥행을 어느 정도 예견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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