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단체 ,“현실과 동떨어진 계란이력제 전자입력제 즉각 폐기 ”
상태바
계란단체 ,“현실과 동떨어진 계란이력제 전자입력제 즉각 폐기 ”
  • 김성현
  • 승인 2022.01.29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1인시위 돌입 
계란단체 ,“현실과 동떨어진 계란이력제 전자입력제 즉각 폐기"
계란단체 ,“현실과 동떨어진 계란이력제 전자입력제 즉각 폐기"

 

계란 유통 소상공인들로 구성된 한국계란선별포장유통협회(회장 강종성)는 계란이력제의 전자입력제의 부당성을 호소하고 폐기될 때까지 무기한 1인 시위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한국계란선별포장유통협회는 1인 시위에 앞서 (사)대한양계협회, (사)식용란선별포장업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2월 3일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계란이력제의 전자신고 입력제의 부당성을 호소하고 계란정책의 일원화를 촉구할 예정이다. 

계란이력제는 2017년 살충제 계란 사태 이후에 2020년 1월부터 시행된 것으로 식용 계란의 유통경로 추적관리를 위해 만들어진 제도이다. 이력제 시행 당시에도 식용란수집판매업자 대다수가 영세하고 소규모판매업자들로 이력제 시행에 어려움이 있어 사전준비와 함께 정부의 법령 개정 정비 등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2021년 한 해 동안 단속이 유예 되었다. 
 
정부는 이번 1월 25일부터 시행된 계란 이력제는 영업자(신고자)가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는 것과 소비자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계란의 신속한 추적관리가 필요하다는 명분으로 온라인 전산신고 방식만을 요구하고 있어 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이다. 이것이야 말로 현실을 외면한 행정 편의주의 탁상행정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사)한국계란선별포장유통협회는 계란 단체들과 연대해 계란이력제 전자신고 입력제 폐지를 위한 1인 시위를 2월 3일부터 릴레이로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