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송하진 전북지사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상태바
중기중앙회, 송하진 전북지사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1.10.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중소기업중앙회가 더메이호텔에서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중소기업중앙회가 전라북도와 함께 다가오는 위드코로나 시대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한 지원정책을 발굴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콜드체인 물류시스템 구축 지원과 중소유통공동도매 물류센터 전기요금 지원, 전북권 거점형 중소유통공동도매 물류센터 건립 지원, 지역 내 공예클러스터 공간 조성, 군산항 민자부두 활용 및 7부두 부지조성계획 검토 요청 등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활력회복을 위한 15건의 현안사항 등이 논의됐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간담회에서 “도내 경제는 중소기업에 기반을 두고 있어 코로나 19로 많은 중소기업이 어려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북도 경제지표가 점차 개선되고 회복하는 것은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항상 앞장서 주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인이 있어 가능하다”고 말하며 “지역 중소기업인이 힘을 낼 수 있도록 도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해 채정묵 전북중소기업회장 및 도내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과 송하진 전북지사, 김용만 전라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 윤종욱 전북지방중기청장 등 정부와 중소기업 지원 기관장 4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