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섭취로 면역 키우자"…편의점 과일 매출 급증
상태바
"비타민 섭취로 면역 키우자"…편의점 과일 매출 급증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5.06.1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김정미 기자]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으로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가운데 대형마트 대신 편의점에서 과일이나 건강 관련 식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씨유(CU)는 최근 일주일(6월 1∼7일) 동안 과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9% 증가했다.

씨유는 방울토마토, 바나나, 사과, 체리, 참외, 청포도, 거봉 등의 과일을 낱개 단위나 소규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씨유 관계자는 "소비자 사이에 면역력을 높여야 한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비타민 섭취 등을 할 수 있는 과일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소비자들이 많은 사람이 모이는 대형마트 방문을 자제하고 접근성이 높은 편의점에서 근거리 쇼핑을 하다 보니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씨유는 분석했다.

같은 기간 오렌지주스와 포도주스, 야채주스 등 과일과 야채를 활용한 냉장주스 매출도 39.5% 증가했다.

홍삼음료, 비타민음료 같은 '건강음료' 매출은 28.0% 올랐다.

이 기간 여름철 인기가 높은 탄산음료나 이온음료의 매출 신장률이 10%대에 그친 것에 비하면 냉장주스와 건강음료 매출은 큰 폭으로 늘어난 셈이다.

식당 방문 대신 편의점 간편식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도시락과 줄김밥 매출도 각각 36.5%, 17.4% 증가했다.

마스크와 비누ㆍ손세정제는 각각 3601.5%, 88.1%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7일 과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9.4% 올랐으며 냉장주스 매출은 42.1% 증가했다고 밝혔다.또한, 물에 타 먹을 수 있는 발포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50.7% 올랐다.이밖에 마스크와 손세정제 매출은 각각 6140.5%, 1672.9% 급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