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협회 잡고,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반 모집…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신청
상태바
한국이러닝협회 잡고,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반 모집…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신청
  • 박영심
  • 승인 2021.05.0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이러닝협회 잡고에서 구직자·실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반을 모집한다. 맞춤형 화장품이란 우리나라가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제도로서 소비자 요구에 따라 제조·수입된 화장품을 덜어서 소분하거나 다른 화장품의 내용물 또는 원료를 추가, 혼합한 화장품을 말한다.

사진=한국이러닝협회.
사진=한국이러닝협회.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는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주관하고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맞춤형 화장품을 판매하려는 회사는 판매점마다 국가자격시험을 통과한 조제관리사를 채용해야 하며, 맞춤형 화장품조제관리사 없이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을 수행한 경우 패널티가 부과된다. 조제관리사는 매장에서 고객을 위한 맞춤형 화장품을 제조하는 실질적 업무를 담당한다.

한국이러닝협회 잡고에서 구직자·실업자 국비지원교육으로 진행 중인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 취득 과정은 협회 회원사인 토픽코리아의 동영상과 수험서를 활용하고 있다.

토픽코리아는 성신여대 문화산업대학원 피부비만관리학 석사, 서경대학교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강사인 최선화 교수와 한국민간학술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인 전상규 교수의 강의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PC, 모바일 동시 수강 제공, 실전예상문제 강의, 수료 후 문제한 반복 수강 등의 쳬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구직자 원격훈련은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에 따른 인터넷 원격훈련의 요건을 갖춘 과정으로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심사를 진행하며 훈련비에 교재비가 포함되어 있어 자부담 외 추가 비용이 없다.

본 과정은 NCS 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구직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구직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