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차기 은행장 후보 최종 면접 대상자 결정
상태바
우리은행, 차기 은행장 후보 최종 면접 대상자 결정
  • 정상진 기자
  • 승인 2017.11.26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을 통해 후보자들의 경영능력 및 리더십 등 집중 점검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정상진 기자] 우리은행은 26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임추위’)를 개최하여 9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1차 면접을 진행한 후, 다음 2명을 최종 면접 대상자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 최종 면접 대상자 2인은 다음과 같다.
손태승 1959년생,  現) 우리은행 글로벌부문 부문장
최병길 1953년생,  前) 우리은행 경영기획본부 부행장  現) 삼표시멘트 대표이사

임추위는 후보자별 프레젠테이션과 질의응답 형식의 면접을 통해 후보자들의 경영능력 및 리더십 등을 집중 점검하고 임추위 위원들간 충분한 토의와 협의를 거쳐 최종 2인을 선정하였다고 전했다.

최종 2인에 선정된 후보자들은 11월 30일을 전후하여 심층 면접을 실시한 후, 최종 은행장 후보자 1인을 이사회에 추천하고 이사회에서는 바로 은행장 후보자를 확정할 것으로 보인다. 확정된 은행장 후보자는 12월말 이전 주주총회에서 은행장으로 선임되고 바로 취임하게 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임추위 관계자는 “은행장 선임과정에서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후보 1인에 대해 복수의 헤드헌터사에서 평판조회를 실시하였고, 오늘 후보자 9명 전원에 대해서 1차 면접을 보았다. 조직 안정화를 위해 선임절차를 공정하게 진행하면서도 일정을 신속히 추진하여 이번주내로 최종 후보를 선정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