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가방 대신 여행가방 드는 아재 늘었다
상태바
서류가방 대신 여행가방 드는 아재 늘었다
  • 정수향 기자
  • 승인 2017.01.1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상품 구매하는 4050 男 … 1년새 품목별 최대 4배 증가

[코리아포스트 정수향 기자] ‘순간을 즐기는 삶’이라는 의미의 ‘YOLO(You Only Live Once, 욜로)’ 트렌드가 주목 받는 가운데, 가족과 일에 얽매여 있던 4050 남성들도 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12일 옥션에 따르면 지난 한 해(2016년)동안 4050 남성 고객들의 여행 관련 상품 구매가 직전년인 2015년 대비 품목별로 최대 4배(305%)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행 상품 관련 4050 남성고객들의 구매 성장세는 전체 고객 성장률을 훨씬 웃돌았다.
 
먼저, 주로 배낭여행이나 신혼여행으로 즐겨 찾던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늘었다. 해외항공권 판매가 225% 증가했고, 해외호텔 숙박권 역시 114% 늘었다. 여행 상품별로는 크루즈와 골프여행이 191%, 패키지 여행상품은 56% 신장했다.
 
해외여행과 함께 강원, 제주 등 국내 여행 상품도 2015년 대비 2배(90%) 가까이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강원도 여행상품이 174%로 가장 높은 증가폭을 보였다. 국내여행 증가와 함께 4050 남성들의 렌터카 수요도 4배(305%) 이상 성장했다.
 
여행가방 등 4050 남성고객들의 여행 필수품 구매도 부쩍 늘었다. 여행가방 판매가 77% 늘어난 가운데, 품목별로는 하드캐리어(126%), 보스턴백(81%)의 증가폭이 컸다. 해외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여권지갑 역시 2배 이상(143%) 증가했다. 이밖에 여행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액션캠을 찾는 4050 남성고객들도 3배 이상(265%) 늘었다.
 
옥션은 이런 수요를 반영해 자유여행부터 럭셔리한 크루즈까지 다양한 여행상품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해외여행 할인도 이제 어서옥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인기 여행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옥션 여행사업팀 임지연 팀장은 “4050 중년 남성들의 여행 수요 증가는 안정된 경제력을 바탕으로 자신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가치소비 트렌드와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보상심리가 맞물린 것으로 분석된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 한 해도 자신을 위한 휴식과 힐링을 즐기는 남성들 사이에서 국내외 여행 상품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