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힐튼 호텔 ‘네덜란드 요리 축제’
상태바
그랜드 힐튼 호텔 ‘네덜란드 요리 축제’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10.03.2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간의 네덜란드 미각여행
그랜드 힐튼 호텔 ‘네덜란드 요리 축제’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는 4월 16일부터 30일까지 아름답고 화사한 튤립과 풍차의 나라인 네덜란드 요리 축제를 마련한다. 네덜란드 풍으로 꾸며지는 ‘뷔페 레스토랑’과 ‘에이트리움 카페’에서는 기존 메뉴 외에 네덜란드의 ‘힐튼 로테르담’에서 초청한 ‘마르코 그로테’ 조리장이 선보이는 다양한 네덜란드 요리가 특별 코너로 준비된다. 또한 다양한 장식들로 꾸며지는 화려한 포토존에서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양파와 하링(청어 요리)’, ‘버섯과 스위트 브레드에 송아지 고기’, ‘훈제 고등어 휠렛’, ‘훈제 장어 휠렛’, ‘헤덜란드 훈제 소시지’, ‘러시안 드레싱과 네덜란드 새우 칵테일’, 네덜란드의 별미 팬케이크 ‘파넌쿡’, 세계적으로 유명한 ‘하우다 치즈’ 등 소박하지만 영양가가 높은 음식으로 유명한 네덜란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기회이다.
또한 4월 30일 단 하루, 뷔페 레스토랑에서는 정성껏 준비한 다양한 네덜란드 요리와 무제한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상상만 해도 즐거워지는 네덜란드 미각 여행을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즐겨보자.
 
장 소 : 뷔페 레스토랑, 에이트리움 카페
기 간 : 4월 16일 ~ 4월 30일
가 격 : 뷔페 레스토랑
        주중 점심 46,000원 / 저녁 56,000원
        주말 점심 49,000원 / 저녁 56,000원 (세금 및 봉사료 포함)
        에이트리움 카페
        3코스 43,000원 / 4코스 53,000원 (세금 및 봉사료 별도)


**Netherlands Buffet Wine dinner
장 소 : 뷔페 레스토랑
기 간 : 4월 30일
가 격 : 62,000원 (세금 및 봉사료 포함)


*별첨 (네덜란드 음식문화 특징)


네덜란드의 음식문화

■ 다양한 해산물요리가 일품
히딩크, 풍차, 튤립하면 생각나는 곳이 바로 네덜란드이다. 유럽북서부에 자리한 면적 4만 1528㎢, 인구 1623만명, 수도는 암스테르담이다. 네덜란드 요리의 특징은 전통적으로 생선을 이용한 요리가 많고 특히 해산물 요리 중에서 독특한 향과 맛이 뛰어난 작은 북해 새우 요리가 유명하다. 육류로는 섬에서 기른 양고기를 주로 사용하며 양들이 바닷물을 많이 먹는 탓에 고기가 약간 짠 편이라고 한다. 그 밖에 고양이 이름을 땄다는 톰 포젠이나 산뜻한 애플파이 등이 네덜란드를 대표하며, 요리에 쓰이는 향신료는 강한 편이나 소스는 대체로 부드럽고 강하지 않은 것을 좋아한다.
네덜란드 요리는 비교적 소박한 편으로 주로 스프와 스튜를 곁들인 스테이크, 치킨 또는 생선 위주다. 특히 드넓은 평원에서 공급되는 고기와 우유, 치즈는 맛에서도 당연 인기가 높다. 또한 바다와 인접해 어패류도 다양하고 푸짐해서 매년 5월이 되면 이 나라의 명물 청어를 파는 가게가 곳곳에 들어선다. 잘게 썬 양파를 곁들인 청어 요리는 네덜란드인들이 즐겨 먹는 요리 중의 하나다. 또 겨울 요리로 사랑받는 에르텐 수프도 먹어볼 만하다. 그밖에 해외 식민지를 경영한 나라답게 인도네시아, 중국 요리 등도 다양하게 선보이는데 특히 쌀을 주원료로 육류, 생선 등을 곁들인 인도네시아 요리인 레이스타펠(Rijstafel)도 명물요리로 인기가 있다. 하이네켄으로 유명한 네덜란드의 맥주가 식사 중 음료수로 적당하며, 레모네이드도 좋다.

■ 편리위주, 건강식단을 중시
네덜란드인들의 식단은 크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는 편리위주의 식단이다. 네덜란드인은 일일 일회 저녁식사에 한하여 더운 음식을 취하며, 아침은 주로 간단한 빵과 커피 또는 홍차, 중식 역시 샌드위치나 감자튀김 등 전 인구의 70%가 차가운 음식(빵, 샌드위치 등)으로 간단히 해결한다. 저녁식사는 주로 감자(삶거나 튀긴 감자)를 기본으로 고기나 가공육 혹은 생선 그리고 삶은 야채 등 크게 3가지로 나뉘며, 후식으로 푸딩이나 아이스크림, 커피 등을 먹는다.
둘째, 이국적 음식에 대한 관심이 많다. 과거 네덜란드의 식민지였던 인도네시아, 수리남의 음식이 많이 알려져 있으며, 이들 국가들의 원료는 슈퍼마켓 등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이외에 일본, 태국, 인도 음식원료가 진열된 슈퍼진열대 면적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이외 아르헨티나, 그리스, 이탈리아, 중국식당의 수가 유럽 타 국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다. 셋째, 요즘 들어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영양이 풍부한 식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감소하면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에너지 및 미용효과를 주는 기능식품 (functional food)에 대한 판매도 증가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이 식품들이 자연식품이라는 데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