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이순신의 꿈이 아산에서 펼쳐진다
상태바
청년 이순신의 꿈이 아산에서 펼쳐진다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10.04.2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이순신의 꿈이 아산에서 펼쳐진다


-민족혼불의 땅 이순신을 키우다-



제49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충남 아산에서...


4월 28일은 민족의 성웅 이순신장군의 탄신일 이다.


매년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현충사에서는 탄신을 기념하는 다례행제가 거행되고 아산시 일원에서는 아산성웅이순신축제가 열린다.


탄신기념일을 전후하여 매년 개최되는 아산성웅이순신축제가 올해는 천안함 침몰과 관련 장병들의 명복을 빌며 온 국민과 애도의 뜻을 전하며 슬픔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프로그램도 변경하고 개최일도 5월14일부터 5월 18일까지로 변경 개최된다.


아산의 신정호수공원, 온양온천역 등 시내 일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될 이번 축제는 다른 때와 달리 이순신 장군의 국난극복과 뛰어난 리더쉽을 통해 국민화합과 국가발전의 구심점을 찾아보는데 초점을 맞췄다.


민족혼불의 땅 이순신을 키우다 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제49회 아산성웅이순신 축제에서 장군의 우국충절과 애민정신을 되새기며 현대인이 갖춰야 할 국가관, 리더쉽 등을 배우는 계기로 삼아 볼 만하다.



이순신 장군을 3D로 만난다


신정호에서 행사기간 동안 이순신의 일대기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위인이자 전술과 전략에 뛰어나 리더십의 대명사로 불리는 그의 일생을 3D로 체험할 수 있다. 이순신 일대기, 유명해전, 거북선 등 크게 3부분으로 내용이 짜여져 창의성, 혁신성, 과학적이고 적극적인 성웅 이순신의 모습 부각, 교육의 효과를 강화하였으며 3D 영상은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신비로움을 자아내기 충분하다.



e-sports 게임도 즐기고 상금도 타자...


이순신 장군의 해상대전을 게임으로 체험하는 대회이다. 청소년층이 축제에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과 동시에 게임을 통한 성웅이순신의 정신을 배울 수 있는 학습 효과도 기대된다.


온라인 게임 뿐 아니라 남녀노소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게임도 같이 전시하여 가족들이 함께 즐길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내 안에 이순신 장군 있다...


-걸어서 신정호까지...백의 종군 거북이 걷기대회


5월 18일 오후 3시에 온양온천역에 집결하여 자전거도로를 걸어 신정호까지 진행된다. 이 대회는 이순신 장군의 백의종군 정신을 기리고 되새기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순신 장군이 겪은 고난의 길을 함께 공유하며 그 뜻을 새겨보고 또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도 만들 수 있다.


완주자 중 추첨을 통해 상품도 제공된다고 하니 건강도 챙기고 축제도 즐기는 일석이조를 누려보자.



이순신 애국애족 정신을 아산시민 정신으로 승화


-승리를 향한 한걸음한걸음... 이순신 장군 출정식 거리퍼레이드...


5월 14일 15:00~17:00 아고 사거리에서 신정호 행사장까지 다채로운 거리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임진왜란 당시 왜세(倭世)의 침략을 물리치기 위하여 삼도 수군의 호위를 받으며 출정하는 성웅 이순신 장군의 출정식 재현 퍼레이드이다.


프로그램 내용 및 연습과정에 참여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시민의 참여도를 높였으며 지역예술인의 참여로 완성도를 높였다.


1500여명이 참가하여 테마별로 이순신 장군의 소년시절부터 전쟁을 거쳐 죽음에 이르기까지 일대기를 재미있게 그려갈 계획이며 경찰과 해군의 의장대 및 악대 퍼레이드도 화려하게 펼쳐진다.


백의종군 체험과 승리를 위한 출정식 재현으로 이순신장군의 우국충정 애민사상을 되새겨 봄으로써 아산시민은 이순신 장군의 후예로 큰 자부심과 함께 이순신정신을 본받고 간직해 나가 시민정신으로 승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120명 출연진의 대규모 총체극


축제기간동안 신정호 메인행사장에서 3일간 공연되는 총체극 ‘성웅 이순신을 만나다.’는 우선 거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120명의 출연진이 박진감 넘치는 해전장면을 연기하고, 대도구가 아닌 배우의 몸으로 표현되는 거북선의 위상이 극 안에 펼쳐진다. 중견배우들의 무게감 있는 연기로 만나보는 성웅 이순신의 생애는 6대의 LEC 화면에 펼쳐지는 영상과 어우러져 스펙터클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도전하는 축제! 새로운 축제!


매번 같은 행사는 지겹다. 새로워지려고 하는 축제의 발 빠른 노력이 관람객들에게 더욱 큰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법! 이순신 축제는 전문가, 동호인들 및 주민들이 참여하여 기네스 기록에 도전하는 행사를 기획중이다. 720m의 초대형 그래피티를 완성하여 기네스 기록을 깨는 이 도전은 이순신장군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의 화합을 통해 아산의 명물을 만들어 지역민에게는 자부심을, 타 지역 관광객들에게는 근사한 기억과 포토 존을 선사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3D 주제영상관(가제:무혼), e-sports 대회 등 청소년과 젊은층들이 선호하는 소재로 영역을 넓혀 타성에 젖지 않고 새로운 축제로 거듭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아산성웅이순신축제는 앞으로 시민의 축제를 넘어 전 국민의 축제가 되는 날에 한발 더 다가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