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문화홍보원, '토크코리아 2016' 수상작 전시
상태바
해외문화홍보원, '토크코리아 2016' 수상작 전시
  • 김정숙 기자
  • 승인 2016.11.2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정숙 기자]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갑수)은 28일부터 오는 12월 7일까지 광화문 광장과 서울역사에서 ‘우리가 생각하는 한국, 그 이상의 한국이야기(KOREA, Beyound your thought)’라는 주제로 국제 콘텐츠 공모전 ‘토크 토크 코리아 2016’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지난 6월 1일부터 56일간 ‘코리아 인 유어 아이스(KOREA In Your Eyes)’라는 주제로 ‘국제 콘텐츠 공모전(Talk Talk KOREA 2016)’을 개최했고, 이번 전시회에서는 공모전에 접수된 151개국 24,029개 작품 중에서 수상작으로 뽑힌 동영상, 사진, 웹툰, 캘리그래피, 엽서, 한복(특별주제) 등 6 부문 300 작품을 전시한다.

특별주제인 한복 분야에서 1등을 수상한, 문양과 특성을 살려 직접 제작한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은 러시아의 마리아나 마카시모바(Mariana Makasimova) 작품을 전시회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시작들은 기존 한류의 중심이었던 케이-팝과 케이-드라마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한국적 소재들을 다루었다. 특별주제인 한복 분야에서는 문양과 특성을 살려 직접 제작한 한복 작품을 전시하고, 동영상 분야에서는 온 가족이 유쾌한 한류를 체험하는 친근한 영상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분야별로 한국의 전통과 소재를 살린 다수의 작품을 통해 대중문화에서 시작된 한류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한국 전통문화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있는 흐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갑수 해외문화홍보원장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인의 한국 사랑과 관심을 확인하고, 자긍심을 기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세계에 한국을 올바로 알리고, 세계인들과 즐겁게 소통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