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겨울 보내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9선 선정
상태바
농식품부, 겨울 보내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9선 선정
  • 황인찬 기자
  • 승인 2016.11.2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겨울 보내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9선’을 선정, 23일 발표했다.

이번에 9선으로 선정된 농촌관광코스는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명소, 겨울축제, 문화·예술체험, 안보관광지, 생태공원, 전통시장, 전시관(박물관, 미술관 등), 역사유적지 등이 포함됐으며, 지자체 및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등의 추천을 받아 전문가(관광․홍보 등)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이번 농촌관광코스는 농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지자체,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중심으로 지역의 다양한 농촌관광자원(관광지, 체험휴양마을, 박물관, 지역명소 등)을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정된 코스로 경기도는 수미마을 등 4명소와 초록미소마을 등 4명소 두 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다.

강원도는 두루미자는버들골마을 등 7명소, 충청북도는 신개울마을 등 5명소, 충청남도는 갈두천마을 등 5명소, 전라북도는 두억행복드림마을 등 4명소, 경상북도는 김천옛날솜씨마을 등 5명소, 경상남도는 다호리고분마을 등 6명소, 제주특별자치도는 유수암리마을 등 6명소 총 9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다.

선정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우리나라좋은마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