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포스트 박소연 기자]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다가오는 10월 1일 세계 커피의 날을 기념해 ‘굿모닝 월드(Good Morning World)’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 1위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의 굿모닝 월드 캠페인은 전 세계 어디서나 매일 아침 마시는 한 잔의 커피로 전 세계와 이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캠페인은 지난 해 첫 지정된 세계 커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2015년 10월 처음으로 실시됐으며, 24개국이 참여해 ‘네스카페와 함께하는 전 세계의 아침’을 주제로 360도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 상에서 이슈가 된 바 있다. 올해는 이를 확대해 전세계 42개국 네스카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동시 진행되며, 특히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첫 선을 보이는 것이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굿모닝 월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30일까지 ‘레드머그 커넥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네스카페의 상징인 레드머그를 이용해 동영상을 촬영한 뒤 해시태그(#GoodMorningWorld #Korea #네스카페굿모닝월드)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스노우 앱이나 네스카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NescafeKorea)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레그머그를 활용할 수도 있다.
‘레드머그 커넥션’에 참여하면 참가자 한 명 당 커피 묘목 한 그루가 커피 농가에 기부되기 때문에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만으로 커피 농가 환경 개선에 동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글로벌 여행 상품권 100만원권(1명) △네스카페 바리스타 커피머신 세트(5명) △네스카페 신선한 모카 스페셜 세트(30명) 등 푸짐한 경품도 주어진다.
‘레드머그 커넥션’은 메간보웬, 양띵, 서넹, 악어, 국가비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도 참여해 27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참가자들로부터 수집된 ‘레드머그 커넥션’ 영상은 세계 커피의 날인 10월 1일, ‘굿모닝 월드’ 캠페인 공식 마이크로 사이트(Goodmorningworld.nescafe.com)를 통해 라이브 방송될 예정이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네스카페는 전 세계 180개국 이상에서 초당 5500잔이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1위 커피 브랜드”라며 “이번 캠페인으로 커피를 사랑하는 전 세계 수십억 인구가 화합할 수 있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2일 까지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네스카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굿모닝 월드 캐릭터 에코백을 증정한다. 이 밖에 ‘굿모닝 월드’ 캠페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스카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Nescafe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