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포스트 박영호 기자] 최근 가습기 살균제 사태 등의 영향으로 환경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면서 홈쇼핑에서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냄비와 프라이팬, 저장용기, 티포트, 식기건조대 등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매출은 약 19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7% 급증했다.
스테인리스 제품의 경우 녹슬지 않고 물배임이나 냄새배임 현상 등이 적을뿐더러 코팅이나 유리, 플라스틱 제품에 비해 긁혔을 때 환경유해물질이 덜 배출된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홈쇼핑은 스테인리스 주방용품의 인기가 높아지자 과거에는 냄비 정도만 취급하던 것을 최근에는 저장용기와 프라이팬, 티포트, 주방 선반 등으로 구색을 넓혀 지난해보다 67% 증가한 20여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스테인리스 저장용기로는 셰프라인(16만9천원), 그린킵스(14만9천원) 등이 인기를 끌었고, 프라이팬은 세신퀸센스 S마스터 팬(11만9천원)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고 현대홈쇼핑은 설명했다.
CJ오쇼핑에서도 올해 상반기 스테인리스를 소재로 사용한 주방용품의 매출이 약 21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CJ오쇼핑은 'PN풍년 스텐냄비 세트', '휘슬러 냄비와 프라이팬 세트', '아이넥스 올스텐 씽크선반' 등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한 주방용품 신제품을 올해 7개 선보였다.
CJ오쇼핑 주방용품 담당 심유나 MD는 "최근 가습기 살균제 사태 등으로 환경유해물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경각심이 고조되면서 스테인리스 소재 주방용품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