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아성산업, 플라스틱 의자·도어매트 자발적 환급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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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아성산업, 플라스틱 의자·도어매트 자발적 환급 실시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6.03.07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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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포스트 김정미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다이소아성산업이 플라스틱 사각 의자와 도어매트 자발적 환급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다이소아성산업에서 구입한 ‘플라스틱 사각의자(품번:81368)’ 상판이 부서져 다리를 다치고, ‘도어매트(품번:79395)’에서 화학약품 냄새가 나 두통을 유발한다는 사례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되어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플라스틱 사각의자’는 앉을 때 통풍이 잘 되도록 상판에 일정 크기의 홈을 만들었으나 사람이 올라서는 등 특정 부위에 하중이 가해질 경우 이를 견디지 못해 파손될 우려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도어매트’는 실외용으로 판매되었으나 소비자의 편의에 따라 실내에서 사용할 경우 원료(재생고무 및 접착제)에서 발생하는 휘발성유기화합물(VOCs)로 인해 두통이나 불쾌감 등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가 예상하지 못한 소비자의 사용방식에 따른 피해이기는 하나 추가적인 피해확산을 막기 위해 사업자의 자발적 시정조치를 요청했다.
  
해당 업체는 이를 수용하여 이미 판매된 ‘플라스틱 사각의자’ 40,905개에 대해 환급 또는 다른 제품으로 무상 교환하기로 했다. ‘도어매트’ 역시 재고품(5912개)은 회수·폐기하고 기 판매된 2320개는 환급 또는 무상 교환하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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